봄 스타일링을 위한 효자 아이템으로 여겨지는 스카프. 옷장 속 블랙 원피스에 작은 스카프 하나만 더하더라도 격식을 있는 자리를 위한 룩이 단숨에 완성 되는데요. 변덕스럽고 쌀쌀한 봄 날씨에 대비해 보온까지 책임져 주는 만능 아이템이죠. 특히 올해는 과감한 패턴이나 컬러를 담은 스타일의 스카프가 유행할 예정이라고하는데요. 오늘은 오피스룩에 봄을 더하고 싶은 직장인들을 위한 스카프 스타일링을 알려드릴게요!


■ 쁘띠 스카프를 활용한 포인트 룩


 

어렵고 복잡한 연출 방법을 모르더라도 손쉽게 룩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작은 사이즈의 '쁘띠 스카프'. 최근에는 주름이 있어 우아한 느낌을 주는 '플리츠 스카프'가 눈에 띄고 있는데요. 주름이 포인트가 되어주기 때문에 별 다른 연출법 없이도 가볍게 묶거나 스카프 링을 활용해 룩에 포인트를 줄 수 있습니다. 또 플리츠 스카프와 함께 지난 시즌부터 유행하기 시작한 '트윌리 스카프'는 핸드백 스타일링을 위한 아이템으로도 사랑을 받았는데요. 최근에는 목에 살짝 묶어 셔츠나 자켓과 함께 연출하기도 하죠.



작은 사이즈의 스카프는 대충 묶어도 멋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스카프의 길이를 조절해 목에 두른 다음 원하는 위치에 매듭을 지어주면 되는데요. 스카프 링을 활용하면 조금 더 깔끔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플리츠나 트윌리 스카프처럼 작은 사이즈의 스카프들은 핸드백에 살짝 묶어 주기만 해도 색다른 느낌을 연출할 수 있어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하답니다.



[(좌)품번: FL1OP05MT, 가격: 39,000원/(우)품번: FL1OP01BU, 가격: 29,000원]


새와 장미를 기하학적으로 풀어낸 현대적인 감성의 플리츠 스카프. 화사한 컬러로 봄 스타일링을 위한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은데요. 스카프 끝에  위치한 참장식은 귀여운 포인트가 되어줍니다. 또 기하학 이미지를 이용한 실크 소재의 트윌리 스카프는 세련된 컬러로 고급스러우면서 화사한 연출이 가능한데요. 목에 살짝 묶거나 헤어밴드로도 활용할 수 있는 멀티 아이템이랍니다.


플리츠 스카프(민트) > https://goo.gl/34nqSO

트윌리 스카프(블루) > https://goo.gl/GHUH5V



■ 계절의 멋스러움을 담은 스카프

 


많은 분들이 기본 아이템으로 소지하고 있는 직사각형 모양의 스카프는 자연스럽게 늘어뜨린 스타일링이 가장 멋스러운데요. 목에 두르는 횟수에 따라 길이감을 조절할 수 있으면서도 보온 효과까지 누릴 수 있죠. 봄에는 트렌치코트나 가죽재킷과 함께 연출하면 더욱 스타일리시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스카프를 늘어뜨린 길이는 아우터에 맞게 조절하면 좋은데요. 긴 길이의 코트를 입었을 경우에는 목에 둘러 길게 늘어뜨리고, 짧은 숏재킷의 경우 여러 번 목에 둘러 짧게 연출하는 것이 좋답니다. 직사각형의 스카프의 경우 스카프핀을 더해주는 것도 매듭없이 연출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좌)품번: FL1OP14PI, 가격: 59,000원/(우)품번: FL1OP22BU, 가격: 118,000원]


기하학 모티브의 세련된 디자인의 핑크 컬러의 실크 스카프. 세련된 느낌으로 오피스룩을 화사하게 만들어 주는데요. 고급스러우면서도 화사한 룩을 연출할 수 있죠. 또 봄 느낌이 물신 느껴지는 쉬폰 실크 소재의 스카프는 꽃을 형상화한 여성스러운 패턴을 자랑하는데요. 깔끔하면서 여성스러운 스타일에 추천합니다.


실크 스카프(핑크) > https://goo.gl/gpChwJ

실크 스카프(블루) > https://goo.gl/HhyPo3




봄 스타일링을 위한 필수 아이템인 스카프, 길이나 디자인에 따라 다양한 룩을 연출할 수 있는데요. 따뜻한 햇살로 어디로든 떠나고 싶은 봄날, 평범했던 오피스룩에 스타일리시한 봄을 더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