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frenchinfrance

[프랑스 배경 영화/피에르 니네이] 프랑스 연기파 배우 피에르 니네이 주연, 명품 스릴러 영화 <완벽한 거짓말>



초석부터 차근차근 견고하게 지어 올린 건물은 쉽사리 무너지지 않죠. 2007년 브라운관을 통해 데뷔한 후 다양한 필모그래피를 쌓으며 프랑스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차세대 연기파 배우 '피에르 니네이(Pierre Niney)'. 그 역시 작은 비중의 역할부터 차근차근 필모그래피를 쌓으며, 그의 대표작 영화 <이브 생로랑>과 <프란츠>로도 국내에 잘 알려져 있는 프랑스 훈남 배우인데요. 올가을, 한 번의 거짓말로 인생을 맞바꾼 작가 지망생의 위험한 욕망을 그린 명품 스릴러 영화 <완벽한 거짓말>로 국내 관객들을 찾아옵니다.


■ 프랑스 연기파 훈남 배우, 피에르 니네이(Pierre Niney)



훤칠한 외모가 먼저 눈에 들어오는 피에르 니네이는 프랑스 배우의 자존심이라고 할 수 있는 파리 국립극단 출신으로 로맨틱 코미디부터 스릴러까지 다양한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하는 배우입니다.


출처: 네이버 영화


피에르 니네이라는 배우를 국내에서 주목 받게한 영화 중 하나가 바로 자릴 라스페르 감독의 영화 <이브 생 로랑>이 아닐까 싶습니다. 피에르 니네이는 이 영화를 통해 섬세한 감정까지 완벽하게 표현하는 배우라는 극찬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프랑스의 오스카'로 불리는 세자르 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기도 했는데요. 얼마 전 국내에 개봉된 영화 <프란츠>에서의 열연으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죠.


■ 파멸과 성공 사이, 위험하고 치명적인 <완벽한 거짓말>



이미 저명한 영화제에서 수 차례 초청을 받아 그 작품성을 인정받은 영화 <완벽한 거짓말>. 차세대 장르 영화 감독으로 주목받고 있는 얀 고즐런 감독의 작품으로 이미 다양한 매체와 평론가들에게 호평을 받은 바 있죠. 특히 글로벌 영화 평점 사이트 '로튼 토마토'에서는 신선도 지수 100%라는 높은 평가로 관객들의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답니다.



영화 <완벽한 거짓말>은 다른 사람의 글을 훔쳐 단숨에 베스트셀러 작가가 된 주인공 '마티유(피에르 니네이)'가 모두의 기대 속에 두 번째 작품을 준비하게 되는데요. 어떻게 두 번째 책을 써야할지 고민하던 그는 또 다른 거짓말을 만들어내게 되고, 거짓말로 만들어진 욕망의 삶을 지키기 위해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담은 명품 스릴러 영화입니다. 얀 고즐런 감독의 스릴 넘치는 각본과 연출 그리고 피에르 니네이의 완벽한 연기가 프랑스 남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데요. 영화의 배경이 되는 프랑스 남부 '예르' 지방의 아름다움 또한 관람 포인트가 되어준답니다. 모든 것을 걸고 거짓이 진실이 되게 만드려는 마티유. 과연 그의 위험하고 치명적인 완벽한 거짓말은 들키지 않을 수 있을까요? 그 다음 이야기를 극장에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