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activity

[1월 전시 / 가죽 클래스] 나만의 가죽 아이템을 완성하다, 루이까또즈 가죽 DIY 클래스


가죽 원단으로 만들어진 제품들은 특유의 고급스러움과 자연스러움이 어우러져 있어 많은 사람들이 가죽 제품을 선호하죠. 시간이 지날수록 더 빛을 발하는 가죽 제품. 오래오래 소장하고 싶은 나만의 가죽 카드지갑 & 트레이를 만들어 볼 수 있는 가죽 DIY 클래스가 플랫폼-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 <랑데부, 그녀를 만나다> 가죽과 향수의 만남



플랫폼-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 진행 중인 오뜨꾸뛰르 장갑 & 향수 아트전 <랑데부, 그녀를 만나다>의 도슨트로 시작된 가죽 클래스. <랑데부, 그녀를 만나다>는 프랑스 파리에 살고 있는 한 여인의 공간을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의 제품들과 함께 만나볼 수 있는 전시인데요. 이 전시에서는 가죽으로 만들어진 다양한 공예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어 가죽 클래스를 찾은 분들의 흥미를 더욱 높여주었답니다. 


■ 루이까또즈 디자인연구소와 함께 한 가죽 DIY 클래스


 

 

전시 도슨트를 마치고 시작된 가죽 클래스. 루이까또즈의 가방을 만들 때 사용하는 최고급 가죽들과 참가자분들의 작업을 도와줄 도구들까지 완벽하게 준비되어 있었답니다.

 


이날 가죽 클래스는 루이까또즈 디자인연구소 연구원님께서 직접 진행해주셨는데요. 가죽에 대한 기본적인 소개와 만드는 방식을 가죽 클래스를 처음 접하는 참가자분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재미있게 설명해주셨답니다. 이번 클래스에서 만들어볼 제품은 가죽 카드지갑과 트레이였는데요. 초보자들도 쉽게 만들 수 있으면서 소장가치가 높아 가장 인기 있는 클래스 제품이기도 합니다.




설명이 끝나고 본격적으로 시작된 가죽 클래스. 참가자분들 모두 원하는 가죽을 직접 골라 도안을 오리고 바느질, 엣지코트로 마감까지 집중해서 수업이 진행되었는데요. 한 땀 한 땀 만드는 정성이 들어가 더욱 특별한 나만의 가죽 아이템. 만드는 과정을 직접 경험해보니 그 특별함이 더욱 와닿는 시간이었답니다.




시간이 지나고 점점 완전한 형태를 갖춰가는 가죽 카드지갑과 트레이. 한 단계 한 단계 진행될수록 완전한 모습을 갖춰가는 나만의 가죽 제품에 참가자분들은 감탄과 기쁨을 감추지 못했는데요. 같은 도안으로 진행되지만 만드는 사람에 따라 조금씩 다른 디테일로 완성되어 완성 후에도 자신의 완성품들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었답니다. 


매일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내가 직접 만들 수 있어 더 소중하고 특별한 시간이었던 루이까또즈 가죽 클래스. 앞으로도 플랫폼-엘에서 진행될 다양한 클래스들을 기다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