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play

[루이까또즈/모모트/루이14세/페이퍼토이] LOUIS' INVITATION

프랑스 절대왕정 시대의 ‘태양왕’ 루이 14세. 루이까또즈 브랜드를 상징하는 대표 인물인 그가 2013년, 현대적인 페이퍼 토이(Paper Toy)로 탄생했습니다. 루이 14세가 사랑했던 3명의 여인들이 함께 한 프렌치 감성의 페이퍼 미니어처 속으로 구독자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루이 14세와 세 명의 여인들 소개

루이 14세는 일생 동안 공식 부인이던 마리 테레즈를 비롯해 각기 다른 매력의 세 여인들을 사랑했습니다. 왕비의 시녀, 가정교사 등 다양한 일생을 살던 이 3명의 여인들은 왕의 사랑을 받음과 동시에 베르사이유 궁전의 또 다른 안주인으로 대접받았는데요. 오늘날 알려진 이들의 러브 스토리에는 당시의 시대적 문화와 함께 독특한 사랑방식이 녹아있습니다.

[(왼쪽부터) 라 발리에르, 몽테스팡, 맹트농]

제일 먼저 왕의 마음을 사로잡은 이는 바로 라 발리에르였습니다. 순수한 매력을 지닌 그녀는 호화로운 생활대신 늘 한결 같은 자리에서 왕을 보필했는데요. 그녀에 대한 왕의 마음이 몽테스팡에게로 넘어간 뒤에는 수도원에서 경건한 생활을 하며 생을 마감하게 됩니다. 몽테스팡은 뛰어난 미모와 팜므파탈의 매력을 가진 여인이었습니다. 루이 14세와 열정적으로 사랑하며 궁정 사교계를 주도했던 그녀는, 후에 나쁜 죄를 저질러 왕의 신임을 잃게 되는데요. 이 후 그녀의 아이를 돌보던 지적이고 현명한 여인, 맹트농에게 왕의 총애가 넘어가며 긴 사랑의 미로는 끝을 맺게 됩니다.

LOUIS' INVITATION Event

루이까또즈에서는 루이 14세와 세 여인들의 러브 스토리를 담은 ‘LOUIS' INVITATION’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이번 이벤트 티저 영상에서는 태양왕 루이까또즈의 초대장이 도착한 세 여인의 개성 있는 방과 함께, 종이로 꾸며진 아기자기한 소품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또한 화이트, 레드, 브라운 등 각 컬러 별로 구분되는 세가지 캐릭터의 특징적인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 ‘루이까또즈’는 프랑스어로 ‘루이 14세’라는 뜻입니다.

‘LOUIS' INVITATION’ 이벤트는 2월 28일부터 3월 5일까지 루이까또즈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됩니다. 간단한 심리테스트를 통해 3가지의 캐릭터 중 자신과 가장 비슷한 이미지의 여인이 누군지 확인 할 수 있는데요. 테스트 후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를 방문하면 귀여운 ‘루이까또즈 페이퍼 토이’를 현장에서 수령할 수 있습니다.

3월 14일 화이트데이에는 좀 더 특별한 플러스 이벤트가 이어집니다. 선착순으로 '루이 14세의 초대장'을 받으신 분에 한에 참여할 수 있는 플러스 이벤트는 흥겨운 디제잉과 함께 라운지 파티 형식으로 진행되는데요.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URL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OUIS' INVITATION’ 이벤트 바로 가기:
http://on.fb.me/YX7Jew (PC), http://bit.ly/15S8fB7 (MOBILE)


새로운 감각으로 탄생한 루이까또즈 페이퍼 토이는 브랜드 정신은 물론 현대적 예술의 즐거움을 담고 있는데요. 루이 14세와 세 여인들이 가진 특별한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는 ‘LOUIS' INVITATION’ 이벤트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