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uisien

대학생 트렌드 크리에이터 루이지엔 4기의 워크샵 현장!

 


루이까또즈 대학생 트렌드 크리에이터 루이지엔의 활동 중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코스! 바로 미션 수행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 체험과 멤버들과의 친목을 다질 수 있는 워크샵 활동입니다. 지난 1월 16일, 루이지엔 4기 역시 경기도 가평으로 워크샵을 다녀왔는데요. 겨울에 떠나 더욱 특별 했던 루이지엔 4기만의 멋진 추억이 담긴 워크샵 현장, 지금 소개합니다.


■ 브랜딩 교육 & 문화활동
 

 


이번 루이지엔 4기의 워크샵은, 지난 기수와는 조금 더 색다르고 특별했습니다. 매년 3월부터 활동을 시작했던 1~3기와 달리 10월부터 활동을 시작하게 된 4기 친구들은, 여름이 아닌 겨울에 워크샵을 떠나게 되었기 때문인데요. 수상 레포츠와 같이 여름에 할 수 있는 레크레이션 대신, 루이지엔 4기의 워크샵은 보다 따뜻한 공간에서 알차게 보고 들을 수 있는 시간들로 마련되었습니다.



워크샵의 첫 순서는, 언제나 알차고 유익한 브랜드 및 마케팅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루이까또즈 마케팅 본부장의 브랜딩 강의로 시작되었습니다. 출발 당일, 루이까또즈 신설동 사옥으로 모두 모인 8명의 루이지엔 4기 멤버들은, 강의가 시작되자 열정적인 모습으로 경청하는 모습이었는데요. 마케팅에 대한 다양한 사례 및 정보도 얻고, 루이까또즈 브랜드에 대해 좀 더 친숙해지고 가까이 다가갈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이어서 방문한 곳은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백남준 아트센터’였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비디오 아티스트 백남준의 다양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공간에서, 루이지엔 4기 멤버들만을 위한 도슨트가 동행했는데요. 작품에 담긴 깊이 있는 이야기부터 재미있는 에피소드까지 도슨트의 자세한 안내가 더해지며, 보다 풍부한 예술적인 감성을 깨울 수 있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또한 관람 후에는 백남준 아트센터 도록이 선물로 주어졌는데요, 크리에이티브한 아티스트를 꿈꾸는 루이지엔 4기에게 특별한 선물이 되었습니다.


■ 자유시간 & 애장품 경매
 

 


루이지엔 4기를 위해 마련된 워크샵 숙소는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독채 별장이었습니다. 단독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은 물론 정원 앞에 북한강이 넓게 펼쳐져 있어, 겨울철에도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는 곳이었는데요. 백남준 아트센터 관람을 마치고 숙소에 도착한 멤버들은 짐을 풀고 거실에 모여, 경치도 구경하고 다과와 간단한 보드 게임을 즐기며 신나는 자유시간을 가졌습니다.



저녁 식사에 앞서서는 재미있는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름하여 ‘루이지엔 4기, 애장품 경매!’ 시간이었는데요. 사전에 개인 애장품을 가지고 오기로 약속한 루이지엔 멤버들은, 각자 특별한 사연과 추억이 있는 물품들을 하나씩 꺼내놓았습니다. 준비된 페이크 머니를 나눠 받고 한 명씩 앞으로 나가 각자 준비한 물품을 꺼내 소개했는데요. 해외여행에서 사온 기념품, 좋아하는 영화 DVD, 집에서 재배한 포도로 만든 포도주 등 다양한 애장품을 경매하며, 서로에게 또 하나의 추억이 담긴 즐거운 선물을 나누어 가졌습니다.


■ 트럼프 카드 기획안 발표
 

 


워크샵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는 마지막 일정은, 바로 루이지엔 4기의 최종 목표인 ‘크리에이티브 트럼프 제작’을 위한 최종 기획 회의였습니다. 지난 2차 기획 회의를 통해 나왔던 내용들이, 루이지엔 4기의 멘토로 도움을 주고 있는 신혜경 작가의 피드백을 받아 좀 더 디자인적으로 발전된 모습이었는데요. L팀과 Q팀의 트럼프 카드 컨셉이 더욱 뚜렷해졌을 뿐만 아니라, 카드에 담긴 루이지엔 4기 만의 개성 가득한 이야기 역시 점차 드러나, 완성품을 향한 기대감을 높여갔습니다.



또한 트럼프 카드 뒷면에 공통적으로 들어갈 디자인 및 패키지 디자인 아이디어 회의 역시 진행되었습니다. 미리 준비해온 각자의 아이디어를 하나씩 공유해가며, 최종적으로 선정될 아이디어를 향한 열띤 토론이 이어졌는데요. 모두 멋지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내주어, 매우 근소한 차이로 1, 2, 3위에 해당하는 아이디어가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최종으로 선정된 트럼프 카드 뒷면 디자인과 패키지 디자인 아이디어는 루이지엔 4기 트럼프 카드가 출시 된 후 공개될 예정입니다.)



 

이렇게 루이지엔 4기의 공통 미션, ‘크리에이티브 트럼프’ 제작을 향한 기획 회의를 끝으로 워크샵의 공식 일정은 마무리 되었는데요. 워크샵 일정 내내 웃음과 활기를 잃지 않았던 8명의 얼굴에서 루이지엔 4기 활동을 향한 애정과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이제 루이지엔 4기의 손길을 거친 크리에이티브 트럼프가 세상의 빛을 볼 시간도 정말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끝까지 루이지엔 친구들이 힘을 내어 잘 마무리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