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성년의날/선물/장미꽃] 20살에 담긴 아름다움, 성년의 날

[베르사유 정원의 장미를 모티브로 탄생된 루이까또즈 로고]

어리게만 여겨졌던 소년, 소녀에서 만 20살이 되어 성인이 되었음을 기념하는 성년의 날. 매년 5월 셋째 주에 치러지는 이 기념일에는 많은 이들이 막 성인이 된 20살들을 축하하기 위하여 다양한 선물을 주고받곤 하는데요. 2012년 성년의 날을 맞아 루이까또즈에서도 성숙한 아름다움이 피어나기 시작하는 20살의 매력을 더 돋보일 수 있는 다양한 성년의 날 선물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성년의 날의 진정한 의미

성년이 된다는 것은 미성년이었을 때 보다 넓은 자유를 얻게 되지만 이에 따른 책임감도 얻게 되는 시기인데요. 주민등록증이 발급되고 선거권이 생기는 등 사회인으로서의 자부심과 의무감도 늘어나게 됩니다. 다른 나라의 예를 살펴보자면 미국이나 일본은 우리나라처럼 성년의 날을 따로 지정하여 선물을 주고 받으며 축하하는 한편, 프랑스나 스위스 같은 유럽에서는 따로 성년의 날을 기념하지 않고 법적으로만 성인이 되었음을 알리고 있는데요. 이렇듯 나라마다 문화의 차이는 있지만 성년이 된다는 것에 따른 특별한 마음가짐은 모두 공통적인 부분입니다.

보통 성년의 날을 기념할 때에 주는 것에는 자신을 기억하게 하는 향수, 20살의 열정을 뜻하는 장미꽃, 영원한 사랑을 약속하는 키스라는 이 3가지 선물을 대표적으로 꼽는데요. 하지만 형식적인 선물보다는 매년 기념일이 있지만 자신에게는 딱 한번뿐인 성년의 날, 본인만의 매력을 돋보이게 하고 실용성까지 갖춘 선물들을 루이까또즈 블로그에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활동적인 그&그녀에게

대학에 갓 입학 한 새내기 대학생들에게는 무엇보다도 활동하기 편하고 전공책과 과제물 등을 담을 수 있는 가방이 제일 유용 할 텐데요. 사이즈도 넉넉하고 어깨에 매거나 크로스로도 착용할 수 있는 투웨이백이나, 내용물이 많아도 가뿐히 들 수 있는 백팩 같은 아이템을 선물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2명의 루이까또즈의 대학생 크리에이터 루이지엔 여성멤버들도 선택했던 루이까또즈 토트백은 투웨이 착장이 가능하고 다양한 컬러가 스타일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주는 아이템입니다.
화려한 프린트가 인상적인 백팩은 가벼운 나일론 소재로 만들어져 활동성과 기능성을 만족시켜주는 최상의 아이템인데요. 요즘 패션아이콘으로 대두되고 있는 스타 김수현 역시 스타일 매거진 ‘앳스타일’의 화보 속에서 루이까또즈 백팩과 함께 편안하고 활동성 있는 캐주얼 느낌을 스타일리쉬하게 연출해 내었습니다.


이지적인 그&그녀에게

깔끔하고 지적인 이미지를 선호하는 20살들에게는 나이 대에 맞는 감성을 담으면서 트렌드를 살린 제품이 어울립니다.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느낌에 고급스러움을 더한 제품이면 최상이라 할 수 있는데요. 성년의 날 선물로 흔한 장미꽃 대신에 장미를 모티브로 한 루이까또즈 로고가 원 포인트로 들어간 미니멀한 느낌의 체인백이나 로고가 각인된 차분한 컬러의 지갑 등을 추천합니다.


사랑하는 그&그녀에게

연인이 성년의 날을 맞이 한다면 무엇보다 사랑하는 마음과 정성이 담긴 선물이 우선일 텐데요. 연인의 맘에 맞는 선물을 고르기가 어렵다면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베스트 아이템이나 성년의 날 기획전에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루이까또즈 공식 직영몰에는 새로운 신상 아이템부터 오래도록 사랑 받은 베스트셀러까지, 성인이 되어 사회인으로서 첫발을 디딘 그, 혹은 그녀에게 필요한 제품들이 다양하게 소개되어 있는데요. 센스 있고 실용성 만점인 선물을 통해 사랑하는 연인에게 키스를 받아보는 건 어떨까요.

[루이까또즈 직영몰 바로가기: http://www.louisclub.com/]

성년이 되었음을 축하하는 의미는 아마도 젊은이들의 미래를 축복하고 격려하는 마음에서부터 시작되었을 것입니다. 주변에 성년의 날을 맞이한 가족이나 친구들이 있다면 허례허식이 아닌, 진심으로 축하하는 마음을 담은 선물과 함께 따뜻한 기념일을 준비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