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루이까또즈가방/여자니트/니트코디/가을니트] Knitwear Styling Guide

덥게만 느껴지던 바람이 어느새 몸을 움츠릴만큼 춥게 느껴질 때, 바람은 말합니다. 드디어 니트의 계절이 돌아왔다고. 어느덧 옷가게들의 행거에는 다양한 디자인의 니트들이 수북이 걸렸고, 길거리의 여성들은 하나 둘 니트를 활용한 패션 스타일을 뽐내기 시작했는데요. 만약 조금 늦게 알았다고 해도 상관없습니다. 니트의 계절은 이제 시작이니까요.

KNIT STORY

어렸을 적 품안에 꼬옥 안고 자던 곰인형은 따뜻하고 편안함을 전해주던 고마운 존재였습니다. 언제부터였을까요, 니트의 역사는 원시시대부터 등장해 기원전 이집트에서는 이미 널리 알려진 형태였다고 하는데요. 그로부터 현재까지 많은 여성들에게 곰인형과 같은 느낌을 그대로 전해주고 있는 것이 바로 니트웨어(knitwear)입니다.
프랑스 패션 디자이너 소니아 리키엘은 일명 ‘니트웨어의 여왕’이라 불리는 인물입니다. ‘논 패션(non-fashion)’을 지향하며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자신만의 니트웨어를 만들어 내는 그녀는, 딸을 임신했던 당시 맞는 임부복이 없어 니트로 옷을 제작하기 시작했는데요. ’내가 니트를 사랑하는 이유는 그것이 마치 마법과도 같은 매력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라는 자신의 신념과 함께 현재에도 니트웨어의 발전에 크게 기여해오고 있습니다.

*논 패션(non-fashion): 유행에 좌우되지 않는 패션 스타일.

KNIT STYLING

- Office Look
오피스 룩으로 니트를 활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늘 입던 정장 스커트나 일자팬츠에 니트로 된 상의만 갖춰주면 완성되는데요. 차분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주고 싶다면 상하의를 같은 계열의 컬러로 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화사한 핑크컬러의 니트 투피스 같은 세트 아이템도 활용해 볼만하며, 볼드한 액세서리를 첨가해 주는 것도 색다른 매력을 선사할 수 있습니다.

- Casual Look

캐주얼하면서도 스타일리쉬하게 니트를 소화하고 싶다면 basic의 틀을 살짝 빗겨가도 좋습니다. 상의의 밑단을 변형시키거나 마이크로 형식의 아주 짧게 디자인 된 니트들은 별다른 노력 없이도 패셔너블하게 보이는 힘을 주는데요, 헤어스타일이나 메이크업은 최대한 자연스럽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만약 색상이나 디자인이 평범한 니트 상의를 활용하고 싶다면, 보색 대비되는 컬러를 이용해 훌륭한 캐주얼 룩을 완성할 수 있는데요. 컬러를 맞춘 워머나 페도라 같은 액세서리를 적극 활용하는 것도 패션지수를 높일 수 있습니다.

- Knit Layerd Look

니트 하나만 입는 것에 만족하지 못한다면 레이어드를 이용한 스타일을 추천합니다. 제일 간편한 방법으로는 니트 상의 안에 다양한 컬러나 소재의 셔츠나 원피스 등을 받쳐입는 것인데요. 보온성과 스타일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을 수 있습니다. 또한 숄처럼 변형 가능한 니트 목도리는 간편하게 스타일을 바꿀 수 있는 장점을 지녔으며, 점프수트릉 연상시키는 니트웨어 위에 Fur 아우터를 매치하는 것 역시 올 겨울 도전해 볼 만한 패션입니다.

- Celebrity Knitwear Style

[제품: HG3NI07INP/가격: 458,000원]                       [제품: HG3CB05BL/가격: 458,000원]

니트웨어의 매력은 셀러브리티의 데일리 룩에서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청키한 니트에서부터 가디건, 원피스에 이르기까지 편안하면서도 세련되게 매치한 그녀들의 스타일은 쉽게 따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액세서리 매칭 역시 각 스타일에 맞는 가방과 신발 등을 적절하게 이용하며 ‘니트웨어의 좋은예’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매 시즌마다 점점 더 세련되어지고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는 니트웨어들은, 높아만 가는 여성들의 눈높이에 적절한 만족감을 안겨주고있는데요. ‘이건 꼭 사야 되’와 같은 무조건적인 반사신경에 그만 여러 개의 니트아이템이 넘쳐나고 있다면, 때와 장소에 알맞은 니트 스타일링을 숙지해 실천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