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uisien

[루이까또즈/루이지엔/미션영상] L팀과 Q팀의 네 번째 미션 공개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셨던 루이지엔 2기의 네 번째 미션이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미션의 주제는 ‘오마주(hommage)’를 활용해 창의력 있는 영상물을 제작하는 것 이였는데요. 대학생 크리에이터 루이지엔만의 매력으로 원본과는 또다른 매력의 영상들이 탄생했습니다.


■ L Team- 007 Attractive Ladies
 



최근 탄생 50주년을 기념하며 어느덧 23번째 시리즈 개봉을 맞이한 영화 ‘007’. 특유의 테마 음악과 함께 시작되는 007 오프닝 시퀀스 영상은 이제 누구나 다 아는 명장면이 되었는데요. 이번 L팀의 미션 영상은 007오프닝시퀀스를 오마주하여 ‘007 Attractive Ladies’라는 제목으로 선보였습니다.
"7"이라는 숫자 안에 '매력적인 여자가 갖추어야 할 7가지'를 표현한 이번 영상의 주인공은 007 제임스 본드가 아닌 L팀의 심수현양인데요. 하이힐부터 옷, 액세서리, 에티튜드 등 에 이르기까지 7가지의 매력을 더해가며 한층 멋진 여인으로 변해가는 모습을 영상에 담았습니다. 또한 총구가 표적을 겨누는 듯한 프레임의 반복설정으로 7가지 포인트를 집중도 있게 살려냈는데요. 원작의 장면을 미션 영상 곳곳에 응용시키며 숨겨진 재미를 더했습니다.


■ Q Team- Share the Trend
 



애플사의 ipod touch CF를 오마주한 Q팀의 미션 영상은 ‘Share the Trend’라는 주제로 제작되었습니다. 루이까또즈 대학생 크리에이터 답게 자사 브랜드 제품을 이용, 최신 트렌드를 공유한다는 내용으로 흥미로움을 더했습니다. 첫 기획에서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는 Q팀은 크로마키 기법을 사용하기 위해 촬영장을 섭외하느라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하는데요. 고생끝에 탄생한 장면은 원작과 견주어도 손색없을 만큼 뛰어난 화면 구성으로 Q팀의 영상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또한 스마트 기기와 트렌드를 공유하는 손동작을 일러스트로 표현해내며, 섬세함이 돋보이는 화면을 만들어 냈는데요. 평소처럼 즐겁게 웃고 이야기하는 멤버들의 모습 역시 또래들이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를 잘 담아냈습니다.
지난 미션 영상과 함께 루이지엔 2기의 오마주 영상은 루이까또즈 공식 페이스북에서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10월 15일부터 11월 18일까지 이어지는 네 번째 미션 투표 이벤트에도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