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루이까또즈 가방/가방장식/참장식] 특별함을 더해주는 가방 장식

가방을 구매할 때 살피는 기준은 개인의 취향만큼이나 다양합니다. 디자인, 소재, 컬러와 같은 직접적인 요소에서부터 브랜드, 가격, 유행과 같은 외적인 요소까지 그야말로 천차만별인데요. 만일 좋은 제품을 고르는 안목을 조금 더 높이고자 한다면, 가방에 사용된 특별한 장식들 또한 꼼꼼히 살펴보아야 합니다.

로고&오픈 장식

[[제품: HG4AL43BL/가격: 798,000원]

흔히 메이커라 부르는 브랜드 네임은 실제로 가방을 구입하는데 상당부분 영향을 미칩니다. 이에 가방에 들어가는 로고 장식 또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루이까또즈의 스퀘어백에 사용된 로고 장식은 브랜드 아카이브를 재해석, 심플한 쉐입과 어우러지는 특유의 우아한 장식미를 보여줍니다.

[제품: HG3EO13BR/가격: 498,000원]

[제품: HG3HA03MB/가격: 688,000원]

가방의 오픈 락 장식에 사용된 브랜드 로고 또한 실용성을 겸한 포인트 요소가 됩니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루이까또즈 오픈 락 장식은 화려한 무늬나 페이턴트 소재 등 다양한 가방에 응용되고 있는데요. 다이아몬드 컷팅이나 골드컬러의 프레임 등 섬세하게 연출된 디테일은 고급스러움과 함께 가방의 균형을 이루어 냅니다.

참 장식

행운의 상징으로 목걸이나 팔찌에 처음 달기 시작한 참 장식은 ‘액세서리에 더해진 액세서리’라 불려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탈부착이 가능해 하나의 장식으로 여러 가지 제품을 꾸밀 수 있기 때문인데요. 루이까또즈는 각 라인별로 가방에 맞는 열쇠고리나 가죽 끈 형태의 다양한 참 장식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제품: HG3BX08WI/가격: 638,000원]

[제품: MG3NH08BL/가격: 398,000원]

단순한 장식품에서 시작한 루이까또즈의 참 장식은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데요. 거울이나 네임택 등 실용성을 겸비한 참 장식부터 미니백 모양의 작은 동전지갑, 호신용 호루라기 등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참 장식까지 다양한 변화를 보이고 있습니다.

기타 장식

스터드나, 브로치, 큐빅 등은 가방을 더욱 돋보이게 해주는 특별한 재료들입니다. 이런 재료를 이용한 장식은 대부분 장인들의 섬세한 수작업으로 탄생되는데요. 루이까또즈 2012 S/S 파리 컬렉션에서는 Navajo문양을 본 따 제작된 구슬장식이, F/W 컬렉션에는 블랙 컬러의 숄더백에 아름다운 크리스털이 수 놓아 지기도 했습니다.

[가격: HG3HA04RE/가격: 538,000원]

외형뿐 아니라 가방의 쓰임새를 돕는 장식들도 있습니다. 클러치에 포함된 체인줄이나 2way로 활용할 수 있는 스트랩을 그 예로 들 수 있는데요. 가방뿐 아니라 멀티지갑에 달려있는 손목 스트랩 또한 실용성을 돕는 장식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습니다.

평범한 가방에 개성을 부여해주는 이러한 장식들은 트렌드를 따라 새롭게 선보여지고 있는데요. 항상 들고 다니는 가방에 참 장식을 하나 달아, 색다른 스타일링을 완성해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