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루이까또즈 가방/겨울코트/겨울패션/퍼코트] NO.1 Winter Outerwear, Coat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첫 눈과 함께 본격적인 추위가 찾아왔습니다. 두터워진 옷차림과 목도리, 장갑 등 다양한 방한 용품들의 등장은 다가온 겨울을 새삼 실감나게 하는데요. 혹한기를 대비해 체온과 스타일, 두 마리 토끼리를 잡고 싶다면 실루엣을 살리는 트렌드 코트 스타일링 비법을 숙지해두어야 합니다.

Style 1. Oversize Coat

올 F/W시즌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아우터는 바로 오버사이즈 코트입니다. 지난 S/S시즌부터 다양한 패션 아이템에 응용되어 온 오버사이즈는 특유의 과장된 디테일과 풍성한 실루엣을 코트에 그대로 옮겨내었는데요. 특히 어깨선이 부각된 매니쉬한 느낌이나 내추럴한 라인의 오버사이즈 코트들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품번: SG3EO01GR/가격: 283,000원]

심플한 모직 소재의 오버사이즈 코트에는 슬림핏의 터틀넥과 레깅스를 매치해 세련된 포멀룩을 완성할 수 있는데요. 이너웨어로 원피스나 스커트를 갖추면 보다 고급스럽고 우아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재나 컬러가 다른 두 개의 오버사이즈 코트를 레이어드하면 패셔너블하고 개성 있는 룩을 만들어 낼 수 있는데요. 가방은 전체적인 실루엣을 방해하지 않는 작은 토드백이나 클러치를 가볍게 드는 것이 좋습니다.

Style 2. Feminine Coat

두툼한 외투를 착용하더라도 날씬해 보이고 싶은 여성들에게 페미닌한 코트는 안성맞춤인 아우터입니다. 레이디라이크 룩 스타의 코트나 프린세스 코트는 둥근 소매나 허리선을 강조해 여성적인 실루엣 연출이 가능한 아이템입니다.

[품번: HG3TL02WI/가격: 488,000원]                              [품번: HG3LO17BL/가격: 558,000원]

허리라인이 들어간 모던한 페미닌 코트는 오피스룩이나 데이트룩으로도 손색없는 스타일을 연출해주는데요, 화려한 단추장식이나 스팽글, 코사지로 꾸며진 코트는 걸리쉬하면서도 화사한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페미닌 코트들은 앞의 여밈 부분을 잠구면 원피스처럼 보이는 효과를 주기도 하는데요. 이에 체인숄더백이나 퀄팅백을 매치해 우아한 이미지를 강조하는 것도 좋습니다.

Style 3. Fur Coat

[사진 출처: http://bit.ly/LyIxUT]

추운 겨울에 진가를 발휘하는 퍼 코트는 고급스러움을 돋보일 수 있는 패션 아이템입니다. 천연 모피부터 실용적인 페이크퍼, 양털, 무통 등 다양한 소재의 퍼는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을 전해주는데요. 호피나 지브라 무늬가 들어간 퍼 코트 또한 많이 애용되고 있습니다.

[품번: HG3EO02BU/가격: 428,000원]                                  [품번: HG3BX06BL/가격: 668,000원]

심플한 블랙 원피스에 매치한 모피 코트는 럭셔리하면서도 이지적인 분위기를 연출해주며, 무릎까지 내려오는 파스텔 컬러의 양털코트나 호피코트는 아우터 하나만으로도 주목 받을 수 있는 스타일을 만들어 내는데요. 장소나 룩의 종류에 따라 클러치나, 심플한 토트백을 매치해 보다 스타일리쉬하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Fur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기: http://louisien.com/60

디자이너들의 패션쇼나 거리의 패션피플을 통해 추위를 이기는 현명한 스타일을 배울 수 있는데요. 긴 겨울 동안 추위로 무뎌져 있을 감각을 트렌디한 코트 스타일링으로 활기차게 깨워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