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play

[루이까또즈 공모전/일러스트 공모전] 2012 루이까또즈 일러스트 공모전 수상작 소개

지난 10월 한 달간 많은 성원 속에 열렸던 루이까또즈 일러스트 공모전이 종료되었습니다. 온라인과 우편을 통해 접수된 응모작들은 1차 임원진 평가와 2차 페이스북 투표를 거치며 최종 순위가 결정되었는데요. 수상작을 포함한 모든 참여작들에서 보다 창의적이고 아름다운 시선으로 담아낸 루이까또즈만의 감성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루이까또즈 일러스트 공모전 수상작 소개

- 대상

[Louis Quatorze is imperative tension]

최종 선정된 14작품 중 대상의 영예는 페이스북 투표에서 가장 많은 득표수를 기록했던 서수연씨의 ‘Louis Quatorze is imperative tension’이 차지했습니다. ‘루이까또즈는 이지적 우아함을 완성시키는 필수적인 긴장감이다’는 캐치프레이즈를 상징적으로 표현한 서수연씨 작품은 디테일을 살리기 위한 콜라주기법과 소정의 컴퓨터 작업을 통해 탄생되었는데요. 로코코 양식의 프린트를 입힌 코르셋과 이에 얽힌 루이까또즈 로고 매듭 모양이 인상적인 작품입니다.

 - 금상, 은상

[책 읽는 여인(좌)/눈을 감고(우)]

금상과 은상을 수상한 두 작품에서는 ‘이지적 우아함’을 형상화 한 아름다운 여인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먼저 박선민씨의 작품 ‘책 읽는 여인’은 루이까또즈의 알파벳 철자 Q를 표현한 프레임 안에 여성과 꽃을 그려 넣음으로서 우아함을 강조했는데요. 길윤선씨의 작품 ‘눈을 감고’에는 보다 현대적인 느낌을 주는 여성의 이미지와 바로크 시대의 연출을 사용해 이지적인 세련미를 담아내었습니다.

- 입선작
최종 14작품 안에 선정된 입선작들 역시 루이까또즈 특유의 감성을 감각적인 일러스트로 표현해 내었는데요. 특히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이지적 우아함’에 대한 참가자들의 다양하고 신선한 해석이 돋보였습니다.

[(좌측부터)rose deer, LAKE, 선으로 보는 여인]

유하영씨의 작품 ‘rose deer’는 아름다운 장미화관을 쓰고 있는 사슴을 통해 브랜드의 상징성을 전했으며, 김나영씨의 작품 ‘LAKE’는 호수에 떠있는 백조의 형상에 가방을 맨 여성의 라인을 겹쳐 새로운 착시현상을 유도했는데요. 여성의 얼굴과 백조, 장미를 이용한 김장미씨의 작품 ‘선으로 보는 여인’ 역시 루이까또즈 로고와의 어울림을 적절히 표현해 내었습니다. 

[(좌측부터)Attendre quelqu'un, A Night Fantasy, 루이까또즈를 만나다]

직접 제품을 착용한 여성들의 이미지를 통해 이지적 우아함을 나타낸 작품들도 있었습니다. 멋진 스타일의 인텔리한 도시여성을 연상시키는 신상원씨의 ‘Attendre quelqu'un’, 퍼플컬러를 사용해 매력적인 밤의 시간과 고혹적인 여성을 그려낸 임태규씨의 ‘A Night Fantasy’, 하늘을 나는 듯한 기분을 브랜드의 만남과 연계시킨 최도희씨의 ‘루이까또즈를 만나다’까지 제품을 활용한 개성있는 일러스트를 그려내었습니다.

[(좌측부터)GRACEFUL, Hi 벨라, 종이여자]

직접적이진 않지만 여성의 우아한 실루엣을 이용한 작품들도 눈에 띄었습니다. 인솔아씨의 작품 ‘GRACEFUL’는 코르셋을 착용한 여성의 뒷모습을 독특한 피부와 함께 표현했으며, 최수련씨의 작품 ‘Hi 벨라’는 심플하게 표현된 머리카락과 입술만으로 브랜드의 여성적 이미지를 잘 나타내주었는데요. 우편 접수작인 박현수씨의 '종이여자'에서는 다양한 색상과 질감의 종이를 컷팅, 섬세하면서도 디자인적으로 연출된 여성의 실루엣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Le Roi Soleil(좌), Dazzling Louis Quatorze(우)]

브랜드에 관한 또 다른 주제를 활용한 일러스트에는 설정환씨의 ‘Le Roi Soleil’와 심윤희씨의 ‘Dazzling Louis Quatorze’가 있었습니다. 루이 14세의 호칭이었던 ‘태양왕’을 이용해 로코코 패턴이 더해진 태양의 모습을 브랜드화 시키고, 쇼핑과 문화공간이 합쳐진 브랜드만의 트렌디한 공간을 일러스트 안에 재현해 낸 모습을 각 각의 작품 안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2013 Louis Quatorze Calendar

루이까또즈 일러스트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최종작품들은 2013년 Louis Quatorze Calendar를 통해서도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12월 10일부터 31일까지 루이까또즈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되는 이벤트를 통해 직접 소장할 수 있는 기회 또한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