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activity

[루이까또즈/문화마케팅] 2012 루이까또즈 문화마케팅 Review

묵은 해를 보내고 설레임 가득한 2013년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문화마케팅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해온 루이까또즈는 지난 해 고객들과의 소통을 위해 열심히 달려왔는데요. 깊은 감동과 여운을 전하며 다채로운 축제와 다름없었던 2012 루이까또즈 문화마케팅 현장을 되집어 보겠습니다.

문화예술 공연의 후원

2012년 루이까또즈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 공연을 후원하며 아름다운 선율 속으로 고객들을 초대했습니다. 그 첫 번째로 지난 3월, 데뷔 20주년을 맞는 재즈 보컬리스트 로라피지의 공연이 열렸었는데요. 열정적인 로라피지의 목소리와 함께 객석을 가득 메운 관객들의 호흡이 빛났던 공연이었습니다.
젊은 감각의 트렌디한 음악 공연 역시 루이까또즈를 통해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영국의 아이유라 불리는 팝 가수 픽시로트 내한쇼케이스는 보다 자유로운 공간에서 그녀의 음악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자리였는데요. 연말을 더욱 풍요롭게 했던 크로스오버 피아니스트 막심 므라비차의 쇼케이스 또한 여심을 녹이는 따뜻한 피아노 선율이 돋보였던 공연이었습니다.

Collaboration&Creation 후원

음악 공연뿐 아니라 신선한 감각과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문화 행사도 이루어졌습니다. 루이까또즈와 김중만 사진작가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진행된 ‘김중만 사진전: 이지적 우아함’은 작가의 창의성과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협업을 이루었던 전시였는데요. 특히 루이까또즈 제품을 응용해 표현된 김중만의 사진들은 많은 매체들의 큰 관심을 불러 일으키기도 했습니다.
일반인들의 직접적인 참여가 이루어졌던 루이까또즈 일러스트 공모전 역시 많은 성원을 받았던 문화 프로젝트였습니다. 약 한 달간의 공모기간 동안 참가자들의 개성과 브랜드 감성을 더한 다양한 작품들이 출품되었는데요. 2013 루이까또즈 달력을 통해 일러스트 공모전 최종 수상작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자선과 나눔 활동

루이까또즈는 문화예술 분야를 넘어 더 넓은 의미로의 후원 활동도 펼쳤습니다. 유니세프와 함께 개발도상국 어린이들을 돕기 위한 아우인형 캠페인을 진행하며 사회 나눔 활동에 참여했는데요. 유니세프 홍보대사뿐 아니라 롯데자이언츠 야구 경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지속적으로 동참하며 진정한 기업 후원의 의미를 되새겼습니다.
아우인형 캠페인뿐 아니라 지난 8월에는 ‘제 4회 전국 대학생 마케팅캠프’ 공식후원을 통해 대학생들과의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기도 했는데요. 마케팅 실무자들의 유익한 강연과 과제들을 통해 마케터를 꿈꾸는 참가자들의 미래를 응원하기도 했습니다.
2011년에 이어 2012년에도 루이까또즈는 시네프랑스와 토크콘서트 후원 및 루이지엔 2기(영상) 등을 마련, 색다른 컬쳐 프로젝트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또한 패션 브랜드 중 처음으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런칭해 기업의 소셜 분야를 한층 더 넓히기도 했는데요. ‘이지적 우아함’을 바탕으로 다양한 가지를 뻗어 성장하고 있는 루이까또즈의 2013년의 활약에 많은 기대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