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uis_quatorze

Talk & Concert

손범수, 진양혜 아나운서의 'Talk & Concert' 후원

루이까또즈는 따뜻한 감성과 지적인 이미지로 많은 사람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손범수, 진양혜 아나운서와 함께하는 지난 3월 부터 진행되어 온 'Talk & Concert'의 시즌 2를 후원해오고 있습니다.

3/19 첼리스트 양성원

지적이고 독창적인 해석과 연주로 세계 주요 언론과 청중들로부터 찬사를 받고 있는 첼리스트 양성원이 '루이까또즈와 함께하는 토크앤 콘서트 시즌 2'의 첫번째 손님으로 출연하였습니다. 국제적인 솔리스트이자 실내악 전문연주자, 그리고 후학 양성에도 열정을 쏟고 있는 교육자인 첼리스트 양성원. 그는 이번 연주에서 낭만파 시대의 첼로 소나타인 '브람스 첼로 소나타 제 1번 e단조 Op.38과 애절함과 간절함이 배어나오는 '슈베르트 아베마리아' 등 다양한 연주를 들려주었습니다. 특히 '글리에르 바이올린과 첼로를 위한 두오'는 바이올리니스트이자 그의 아내인 김은식과 함께 멋진 무대를 선사하였습니다.

4/23 국악인 이지영

2011년 4월 23일 예술의전당 리사이틀홀에서 개최된 손범수 진양혜의 토크앤 콘서트의 두번째 주인공은 '손범수 진양혜의 초이스'라는 타이틀로 특별히 초대된 가야금 연주자 이지영입니다. 가야금 연주자 이지영은 가장 전통적인 음악부터 가장 아방가르드한 음악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음악적 스펙트럼을 가진 연주자로 이번 콘서트를 위하여 단소연주자 김정승, 장고 연주자 김웅식, 여창 안정아와 함께 이수대엽 중 '버들은..'과 편수대엽 '모란은'등을 연주하였습니다.

5/21 바이올리스트 클라라 주미 강 & 신현수

5월 21일(토) 예술의 전당 리사이틀홀에서 개최된 토크앤콘서트의 세번째 주인공은 이 시대가 주목하는 젊은 바이올리니스트 클라라 주미 강과 신현수입니다. 1987년생 동갑내기 연주자인 두 사람은, 두 명 모두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김남윤교수를 사사하고 있으며 국제 콩쿠르에서 화려한 입상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연주회에서는 그들의 빼어난 연주 실력 뿐 아니라 그 동안 지면인터뷰를 통해서만 접할 수 있었던 그들의 진솔한 이야기도 함께 들을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였습니다. 이 때문인지 음악회 입장권이 이미 한달 전부터 매진되었습니다.

6/18 바리톤 서정학

6월 18일(토) 예술의 전당 리사이틀홀에서 개최된 손범수 진양혜의 토크앤콘서트 시즌 2의 네번째 주인공은 요즘 연예인 못지 않게 언론의 관심을 받고 있는 바리톤 서정학이었습니다. 바리톤 서정학은 최근 대중가요 가수들이 매주 오페라 아리아를 한곡 씩 소화해 서바이벌 형식으로 대결한 케이블 채널 프로그램 '오페라 스타'에서 심사위원으로 출연하였습니다. 오페라 가수라면 누구나 서보고자 하는 꿈의 무대인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콩쿠르에서 우승하며, 우리나라 남자 성악가로는 최초로 97-98시즌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무대에서 데뷔한 그는, 세계적인 거장들과 한 무대에서 어깨를 나란히 한 한국의 자랑스러운 음악가입니다. 토크앤 콘서트 무대에서는 슈베르트의 연가곡 '겨울나그네'중 보리수, 이정표 등의 곡을 불렀습니다.

Talk & Concert 시즌2

여름 기간 2달간의 휴식기를 갖은 이후 9월부터 하반기 Talk & Concert 시즌2'가 시작됩니다. 무대와 객석이 하나가 되어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누는 특별한 자리가 될 'Talk & Concert 시즌2' 하반기에는 브누아 드 라당스에서 최고 여성무용수상을 수상한 국내 최고의 발레리나 김주원(9/17), 한국을 대표하는 첼리스트 정명화(10/15), 풍부한 감성과 열정, 정교한 테크닉으로 사랑 받는 피아니스트 김정원(11/19) 그리고 "마법의 성" 등 주옥 같은 곡들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작곡가 겸 가수 김광진(12/17)을 초대하여 그들의 진솔한 이야기와 멋진 연주 또는 무대를 동시에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음악회가 준비된다고 합니다.

두 아나운서의 맛깔스러운 진행으로 꾸며질 'Talk & Concert 시즌2'는 아티스트의 잘 알려지지 않은 음악과 춤에 얽힌 에피소드와 그들의 삶을 통해 전해지는 아름다운 음악과 몸짓이 우리 삶에 깊이 자리 잡고 있음을 알려주는 깊은 감동의 시간이 될 것입니다.

토크&콘서트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ac.or.kr/bannerPage.jsp?htmlURL=/lab2011/2011talkconcert/index.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