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와 장소에 맞는 적절한 스타일도 업무 능력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자신의 능력을 어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직장인 혹은 예비 직장인들이라면 스타일 또한 필수적으로 체크해야 할 부분인데요. 성공적인 비즈니스 룩을 위해선 T.P.O에 맞는 올바른 패션 에티튜드를 갖추는 것이 현명합니다.

면접을 앞둔 예비 직장인

면접장에서의 스타일은 상상 이상의 무기가 될 수 있습니다. 각 회사마다 명시하는 면접 복장을 갖추는 것 이외에도, 자신의 이미지를 올바르게 전달할 수 있는 스타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IT나 전자 등 진취적 성향이 강한 곳에는 스마트한 분위기를 강조하고, 금융권이나 공기업 등 보수적 성향이 강한 곳에서는 단정함을, 자율적 성향이 강한 서비스나 디자인 쪽이라면 좀 더 개성 있는 스타일을 연출하는 것도 좋습니다.

[1. 품번: FG3OP02OR/가격: 148,000원, 2. 품번: FG3OP31PC/가격: 109,000원,
3. 품번: FG3OP22PI/가격: 35,000원, 4. 품번: BH1TH01BL/가격: 143,000원]

자칫 간과하고 넘어갈 수 있는 패션 액세서리 또한 이미지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눈에 잘 띄지 않는 작은 액세서리라도 미스매치 할 경우 전체적인 룩의 흐름을 망칠 수 있는데요. 정장을 착용할 경우 벨트, 넥타이, 스카프와 같은 포인트 요소를 적절히 스타일링 해, 모던함과 스마트함을 동시에 살릴 수 있습니다.

패셔너블한 2030 직장인

공간의 특성상 제약이 많은 비즈니스 스타일도 트렌드에 따라 조금씩 변화하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비즈니스 캐주얼(business casual)’을 권유하는 직장이 늘어남과 동시에, 직장인들의 스타일 역시 과거보다 패셔너블해졌는데요. 비즈니스 업무에 활용하기 어려웠던 캐주얼한 옷에 세미 정장식의 패션 아이템을 첨가하면 훌륭한 패션 에티튜드가 완성됩니다.

[품번: MG3NH11KH  /가격: 518,000]                                 [품번: HG3BX01DR / 가격: 768.000]

브리프케이스와 같은 직장인들의 필수품인 가방 역시 다양한 디자인과 실용성이 합쳐진 제품들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별도의 스트랩을 달아 2way로 착용할 수 있는 가방뿐 아니라, 보다 시크하게 연출할 수 있는 클러치 형태의 가방도 애용되고 있는데요. 컬러의 선택폭 역시 다양해져 기본적인 블랙 컬러 외에도 레드나 카키 등의 컬러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글로벌한 성공을 꿈꾸는 직장인

‘부자들은 왜 장지갑을 쓸까’라는 책이 화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단지 돈의 액수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라, 지갑이 깔끔하고 잘 정리되어 있는 사람이 비즈니스 등의 자기관리를 현명히 해낸다는 내용인데요. 글로벌한 성공을 꿈꾸는 직장인이라면 디테일한 패션 에티튜드부터 갖추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품번:SF3AL14RE /가격: 108,000원]                                  [품번:SG3TH03BR /가격: 118,000원] 

매일 사용하는 지갑과 함께 명함을 보관하는 명함지갑은 외부 업무나 미팅 시 꼭 필요한 패션 아이템입니다. 타인에게 자신을 소개해야 될 경우가 많은 직장인들에게 명함 지갑은 곧 자신을 표현하는 한 가지 요소로 볼 수 있는데요. 어떻게 쓰느냐가 더 중요한 만큼, 주고 받은 명함은 카테고리를 나누어 정리해 실용적인 명함 케이스에 깔끔하게 지니고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때와 장소에 맞는 비즈니스 패션 에티튜드들은 어떤 상황에서도 작지만 큰 도움을 주는데요. 스타일에도 학습이 필요한 만큼, 위의 세가지 팁을 활용해 완벽한 비즈니스 맨&우먼이 되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