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적 우아함을 대표하는 루이까또즈의 브랜드 마크는 1980년, 그 탄생 이래로 조금씩 진화해 왔습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물론 트렌드에 발맞춰 완성된 브랜드 마크는 이제 루이까또즈를 상징하는 아이콘이자 프렌치 감성의 아름다움을 전하는 매개체가 되었는데요. 과거와 현재를 넘어 미래까지 브랜드 특유의 가치를 전하고 있습니다.


■ Louis Quatorze Brand Mark History
 



익히 알려진 대로 루이까또즈 브랜드 마크는 프랑스 베르사이유 정원의 장미를 형상화한 알파벳 L과 Q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초창기의 형태는 원형 안에 브랜드 심볼이 들어가 있는 모양으로, 밑에는‘COLLECTION DE CUIR’라는 문장이 적혀져 있었는데요. 이는 가죽 소재를 바탕으로 제작되는 루이까또즈 제품의 특징을 나타낸 것입니다.



21세기에 들어서 브랜드 마크는 좀 더 간소화 된 형태로 변화하게 됩니다. 기존의 심볼을 감싸던 원형 형태의 틀과 밑 문장이 없어지고, 브랜드 네임의 글씨체 또한 필기체에서 고딕체 형식으로 변하게 되는데요. 네임 뒤에 브랜드 오리진을 대표하고 있는 도시 ‘PARIS’ 역시 2006년 이 후 생략되기 시작했습니다.


최종적으로 문체와 컬러가 리뉴얼 된 브랜드 마크는 2011년, 현재의 모습을 갖추며 대내외적인 브랜드 일체감을 조성하게 되는데요. 브랜드를 상징하는 가장 핵심적인 요소로서 많은 이들과 소통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버클과 지퍼 손잡이 등 제품의 디테일 한 곳까지 디자인적 요소로 다양하게 응용되며 그 가치를 전하고 있습니다.


■ Louis Quatorze Brand Mark Color
 



현대적인 모습을 갖춘 브랜드 마크와 동시에 발전해온 것은 바로 브랜드 마크 컬러입니다. 블랙으로 출발한 루이까또즈 마크 컬러는 2000년도부터 고급스럽고 우아한 감성의 와인컬러로 대체되며, 약 11년 동안 브랜드를 대표하게 되는데요. 비록 현재 와인컬러의 브랜드 마크는 사용되고 있지 않지만, 매 시즌 루이까또즈의 다양한 라인 속 제품 컬러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현재 메인으로 자리한 브랜드 마크 컬러는 현대적이고 모던한 그레이에 따뜻한 푸른색이 가미된 색상인 'Parma Gray’입니다. 시간의 흐름에도 영속성을 지니는 브랜드 정신과 프랑스 왕실의 고급스러움이 재해석되어 있는 색상으로, 섬세한 감성을 표현해 내는데요. 각종 브랜드 스테이셔너리와 패키지 등 다양한 곳에 사용되며 루이까또즈 하면 떠오르는 대표 컬러로 자리잡았습니다.

브랜드 마크는 한 기업을 상징함과 동시에 유니크한 아이덴티티를 전하는 밑거름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깊이 있는 우아함으로 완성된 루이까또즈 브랜드 마크를 통해 보다 진실된 브랜드 가치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 루이까또즈 브랜드 마크(루이까또즈 AI) 관련 자료는 아래 첨부파일을 통해 다운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