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루이까또즈 지갑/발렌타인데이/화이트데이 선물] 사랑을 전하는 Happy Gift

일명 포틴데이(fourteen day)로 불리는 매달 14일의 기념일은 젊은층에게 사랑 받는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았습니다. 특히 2월과 3월에 돌아오는 발렌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는 가장 많은 이들이 기념하는 큰 행사로 여겨지고 있는데요. 사랑하는 연인들에게 더욱 특별한 날, 달콤한 초콜릿과 사탕을 비롯한 정성 가득한 선물들은 마음을 담은 행복 메신저가 되어줍니다.

그에게 전하는 발렌타인데이 선물

비공식적이긴 하지만 발렌타인데이는 보통 젊은 여성이 좋아하는 남성이나 연인에게 마음을 전하는 날로 알려져 있습니다. 초콜릿을 주고 받는 발렌타인데이 기간에는, 가지 각색의 초콜릿 선물세트가 여러 상점마다 넘쳐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아이러니하게도 한 온라인매체 조사에 의하면 ‘남성들이 제일 피하고 싶은 발렌타인데이 선물’ 1위에 초콜릿이 꼽혔다고 합니다.

[품번: (왼쪽부터) SG3NH08BL, SG3NH07BL/ 가격: (모두) 138,000원]

[품번: (왼쪽 버클부터) BG1NH02BR, BG1CH02BR/ 가격: 133,000원, 128,000원]

최근에는 상투적으로 주고 받는 초콜릿 대신 의미 있고 희소성 있는 선물들이 선호되고 있습니다. 위의 설문과는 반대로 ‘남성들이 제일 받고 싶은 발렌타인데이 선물’에는 바로 취향을 고려한 실용적인 지갑이나 시계 등 패션잡화들이 꼽혔는데요. 초콜릿을 닮은 세련된 브라운 컬러의 패션 액세서리들은 그에게 보다 센스 있는 매력을 더해주는 훌륭한 발렌타인데이 선물이 되어줍니다.

그녀에게 전하는 화이트데이 선물

화이트데이는 마치 발렌타인데이와 한 쌍처럼 여겨지는 포틴데이입니다. 여성에서 남성으로 고백의 대상이 옮겨지는 이 날은, 일본의 한 제과업체의 상술에서 만들어졌다는 이유로 곱지 않은 시선을 보내는 이들도 있는데요. 하지만 발렌타인데이의 남성들이 그러했듯, 여성의 입장에서는 설레임반 기쁨반으로 보낼 수 있는 날이기도 합니다. 

[품번: (왼쪽부터) SG2BX03OR, SG2BX03NA, SG2BX03PI/가격: (모두) 238,000원]

[품번: (왼쪽 상단부터)SG3HA02BL, SG3HA02RE/가격: (모두)218,000원]

화이트데이의 대표 선물인 사탕은 발렌타인데이의 초콜릿처럼 여성들이 선호하지 않는 선물로 꼽힙니다. ‘이번 화이트데이가 특별한 날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답하는 20~30대의 많은 여성들은 단순한 사탕꾸러미 보다 정성이 담긴 선물을 받기를 원하는데요. 진심 어린 고백을 비롯해 재미있는 데이트 코스를 준비하거나, 그녀가 평소 좋아하는 컬러나 디자인을 섬세하게 고려한 선물들을 준비하면 최고라 할 수 있습니다.

Louis Quatorze ‘love is share’ Campaign

어떤면에선 상업적으로 비춰지기도 하지만 이 두 종류의 포틴데이가 특별한 이유는 바로 사랑이 담겨있기 때문입니다. 고백을 준비하는 남, 여를 비롯해 많은 연인들에게 평등하게 주어지는 기회는 더없이 즐겁고 행복한 하루를 선사해주는데요. 알맞은 선물을 주고받는 관습 또한 이러한 신문화를 즐길 수 있는 요소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2013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루이까또즈에서는 진정한 사랑의 의미를 나누기 위한 ‘love is share’ 캠페인을 준비했는데요. 2월 12부터 1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아름다운 재단 아름다운 가게’에서 만든 공정무역 초콜릿과 함께 매칭펀드를 실천하며 아름다운 기부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정해진 날은 비록 하루라는 짧은 시간일지라도, 주고받은 추억과 감동은 오래도록 기억되는데요. 루이까또즈와 함께 진정한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즐거운 발렌타인&화이트 데이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