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tice

‘Vogue Fashion’s Night Out’

보그 패션나잇아웃 'Vogue Fashion's Night Out' (이하 VFNO)은 패션잡지 보그에서 주최하는 패션축제입니다. 보그가 발행되는 전세계 18개의 도시에서 이와 같은 축제가 열린다고 합니다. 서울은 올해로 2회를 맞아서 9월 21일 신세계 백화점 본점과 명동 거리 곳곳에서 <보그 코리아>와 함께한 축제가 열렸습니다.

VFNO의 생기를 불어넣는 명동지역

VFNO는 명동거리와 신세계 백화점에서 열렸습니다. 명동지역은 유동인구가 굉장히 많은 지역으로 이번 축제가 금요일에 열렸던 만큼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었고 활기찬 모습이었습니다. 또한, 서울에서 열리는 VFNO는 명동의 로드브랜드와 신세계 백화점의 럭셔리 브랜드가 함께 어우러진 지역적 독틈함 덕분에 더욱 활기차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VFNO에서는 어떤 일들이?

보그에서 주최한 행사로는 무료 네일 스타일링, 스타들의 포토세션과 공개 화보촬영 등등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VFNO에 참여한 브랜드의 매장에서 스템프를 받아오면 VFNO 기념 에코백을 증정하였습니다. 이와 비슷하게 명동에 있는 망고 매장 3곳을 방문에 스템프를 받으면 VFNO로고가 적힌 후드티 한정 50개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VFNO에는 총 80여 개의 브랜드가 참여했다고 하는데 각각의 브랜드마다 재미있고 독특한 이벤트들을 진행했습니다. Kate Spade에서는 예쁜 언니들이 길거리에서 꽃 코사지를 나눠 주었는데요, 톡톡 튀는 것이 브랜드 이미지와 참 잘 맞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평범한 페이퍼이지만 에르메스의 프린팅이 들어간 뱅글 또한 인상 깊었습니다. 저걸 하고 다녔더니 사람들이 어디서 받았냐고 자꾸 물어봤답니다. 자라에서는 독특하게도 매장 안에서 디제잉 파티를 진행했는데요 역시 젊고 트렌디한 자라답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외에도 정말 많은 이벤트들이 진행되었습니다. 평소에 잘 할인을 하지 않던 브랜드도 10%에서 많게는20%까지 할인행사를 진행하기도 하였고 스타일링 강의, 모델들의 경매, 무료 네일아트, 샘플증정, 프린팅 티셔츠 증정, 리미티드 에디션 판매 등등. 정말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를 정도로 많은 이벤트들이 활기차게 진행되었습니다. 특징이라면 대부분의 브랜드가 구매고객에게 정말 많은 혜택을 주었다는 점입니다. 고로, 평소에 좋아하던 브랜드가 있다면 이 때를 노려 구매하는 것이 정말 좋은 기회인 것 같습니다.

저녁쯤에는 명동거리에서 미니콘서트와 자라의 디제잉파티와 같은 소규모 공연들이 많았는데요. 하지만 저는 그것들을 뒤로하고 VIP초청 파티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신세계 백화점 가장 위층에서 진행되었는데 장소가 정말 예쁘고 아담한 공간이었습니다. 이 파티를 위해 장윤주씨가 사회를 보고 가수 바비킴이 초청되어 분위기를 더욱 흥겹게 만들었습니다. VFNO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조각상이 분위기를 더해 주었고 와인과 맛있는 케이터링도 제공되었습니다.
단 하루만 열리는 것이 아쉬울 정도로 정말 재미있었고 저는 친구와 시간가는 줄도 모르고 즐겼습니다. 이것 저것 받아보고 먹고 구경하고, 패셔니스타들도 눈으로 직접 보고. 정말 오감이 즐거운 경험이었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서 개인적으로 보그에 대한 호감도도 증가했답니다. 역시 보그, 보그가 아니면 할 수 없는, 그런 인상을 받았습니다. 혹시나, 2011년 서울 VFNO를 놓치신 분 아쉬워하고 계시나요? 걱정하지 마세요, VFNO는 매년 열리는 축제입니다. 또한, 전세계 18곳에서도 열린다고 하니 여건이 되신다면 다른 패션의 도시를 방문해 보셔도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