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play

[페이퍼토이/루이14세/momot]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루이까또즈 모모트 만들기


루이까또즈와 모모트(Momot)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페이퍼 아트 ‘루이14세와 3명의 여인들’! 프랑스의 역사적 인물들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탄생시킨 루이까또즈 페이퍼 토이는, 최근 심리테스트와 라운지 파티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큰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는데요. 루이까또즈 페이퍼토이의 매력을 즐기는 또 다른 방법은 바로 나만의 토이를 직접 만들어 보는 것입니다.

Step 1. 재료준비


루이까또즈 페이퍼토이는 ‘태양왕’ 루이 14세를 비롯해 그가 사랑했던 세 여인들, 라 발리에르, 몽테스팡, 맹트농까지 총 4종류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21세기 트렌드 중심인물로 가장 큰 변신을 꾀한 루이 14세 페이퍼 토이는 과거 최고의 패셔니스타였던 그의 매력을 십분 반영해 제작되었는데요. 루이까또즈 브랜드의 상징 인물이기도 한 루이 14세의 또 다른 모습을 다음의 페이퍼 토이 제작과정을 통해 만나볼 수 있습니다.


루이 14세 모모트 키트의 구성품은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 재료와 설명서, 보관 케이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설명서를 제외한 모든 부분은 직접 제작해야 되는 형태로 갖춰져 있으며, 캐릭터를 구성하는 종이는 총 3장으로 쉽게 뜯어 제작할 수 있도록 절취선 처리가 되어 있는데요. 손으로 뒷 면을 살짝 들어올린 뒤 떼어내면 더욱 쉽게 분리할 수 있고, 보다 가늘고 작은 구성품들은 칼 등을 이용하거나 주의를 기울여 조심히 뜯는 것이 좋습니다.


Step 2. 캐릭터 구성품 제작


종이에서 떼어낸 캐릭터 구성품들은 접착제를 이용해 순서대로 붙쳐줍니다. 모모트 페이퍼 토이는 내구성을 지닌 특수 종이로 되어 있기 때문에 일반 액체풀은 접착력이 떨어질 수 있는데요. 제작시는 고체풀을 사용하였지만, 사용서에 권유하는데로 공예풀(Craft Glue)를 이용하면 더욱 튼튼하고 편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캐릭터 구성품에는 접는 선과 숫자 번호들이 체계적으로 기재 되어 있습니다. 점선(----)과 1점 쇄선(-•-•-) 두 가지로 나뉘는 선은 각기 안쪽과 바깥쪽으로 접어주면 되는데요. 다음에 차례대로 번호가 적힌 곳에 적당량의 접착제를 발라 접혀진 부분과 맞닿는 부분에 붙쳐주면 됩니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바디가 완성되면 양쪽 숄더에 해당하는 부분을 다른 부분 보다 먼저 바디에 붙쳐주어야 하는데요. 가장 난이도가 높은 양쪽 어깨는 몸체에 맞게 둥글에 말아주면 보다 쉽게 접착 할 수 있습니다.

Step 3. 캐릭터 형태 갖추기


차례대로 캐릭터의 각 신체부위가 완성되면 바디에 각 부위를 접착해줍니다. 머리는 이니셜 ‘H’가 써있는 부분에, 양쪽팔은 숄더 안에, 다리는 바디 아래쪽에 전체를 지탱할 수 있도록 적당한 간격을 두어 부착해주면 되는데요. 홀(scepter)은 부착된 팔 사이에 알맞게 끼워 넣어 고정시키면 됩니다.

* 홀이란 서양에서 통치자들이 공식적인 행사가 있을 때 권위와 통치권의 상징으로 지니던 장식용 봉(棒) 또는 지팡이를 뜻합니다.


이렇게 완성된 루이 14세 페이퍼 토이는 키트에 들어있는 보관용 케이스에 넣어주면 되는데요. 루이까또즈 로고가 박혀있는 받침대를 케이스 밑에 깔고, 케이스의 투명한 부분에 캐릭터의 정면이 향하게 넣어주면 됩니다. 루이 14세의 3명 여인들 역시 루이 14세와 같은 방식으로 제작하면 예쁜 루이까또즈 페이퍼 토이가 완성됩니다.


수작업을 거쳐 제작되는 페이퍼 토이는 완성본으로 판매되는 여느 제품보다 정성 가득한 특별 선물이 되어주는데요. 소중한 의미를 선사하는 루이까또즈 페이퍼토이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