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틀맨이란 교양 있고 예의 바르며, 삶의 여유가 묻어나는 남성을 통칭하는데요, 그래서인지 젠틀맨과 포멀한 수트는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로 인식됩니다. 클래식 수트에는 사소한 액세서리 변화를 통해서 다양한 느낌을 어필 할 수 있는데요. 식상하고 고리타분한 수트 스타일에 지친 남성분들을 위해 위트있고 젠틀한 수트 스타일링 팁을 알아보겠습니다.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 벨트


벨트는 수트에서 눈에 가장 안 띌뿐더러 대충 아무거나 매도 상관없다는 인식이 강한 아이템이지만 완벽한 수트 스타일링을 완성하기 위해 놓쳐서는 안 될 아이템입니다. 벨트를 선택할 때에는 소재, 컬러, 길이 등 신경 써야 할 부분이 한두 가지가 아닌데요. 중요한 것은 전체적으로 통일감을 주면서 안정감 있게 매치가 되는지 체크하는 것입니다.

[1.품번:BG3LH02BL 가격:133,000원/2.품번:BG1LH14BL 가격:128,000원]


포멀한 느낌의 수트를 입을 때는 가죽 소재의 벨트를 많이 착용하는데요, 일반적으로 벨트는 그날 신는 구두와 통일감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소 본인이 신는 구두의 톤과 소재, 가죽의 대구성 등을 고려하여 벨트를 선택하면 관리하기에 따라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으니 신중한 구매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넥타이가 당신을 말한다


직장 문화가 점차 변해가면서 넥타이를 착용하지 않는 편안한 느낌의 캐주얼 수트가 대세이기는 하지만, 넥타이는 TPO에 따라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는, 남자로서는 놓칠 수 없는 대표적인 패션 아이템인데요. 타이에 작은 변화를 주는 것만으로도 새로운 느낌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프랑스에서 발전한 패션 액세서리 ‘넥타이’ 포스트 보러가기 : http://louisien.com/281]


[1. 품번:FH1OP06NA 가격:109,000원/2. 품번:FH1OP14BU 가격: 35,000원/3. 품번:FH1OP19NA 가격: 35,000원]


올 시즌 트렌드한 넥타이는 스트라이프 패턴과 과감한 컬러를 이용한 제품인데요, 특히 스트라이프 패턴은 캐주얼함과 트렌디한 느낌, 그리고 포멀하고 클래식한 느낌을 적절하게 살려주기 때문에 수트 스타일링을 위해 하나쯤 소장하고 있다면 좋을 것입니다.

행커치프, 부토니에? or Both?


남성들의 젠틀한 이미지를 부각시켜주는 수트 스타일링이 점차 세분되면서 다양한 수트 액세서리들이 눈길을 끌고 있는데, 그 중에는 행커치프와 부토니에 역시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 두 패션 액세서리는 끼우는 방법과 모양에 따라서 분위기를 좀 더 격조 있게 스타일링 할 수 있어 유용한데요. 행커치프는 원래 귀족들이 재채기나 음식을 흘리게 되는 경우를 대비해 손수건을 겉치레로 가슴주머니에 꽂아 넣던 것이 유래가 된 아이템입니다.

[1. 품번:FH1OP13OR 가격: 35,000원/ 2. 품번:FH1OP13GR 가격: 35,000원]


일반적인 행커치프를 이용할 때 넥타이 컬러를 톤다운 시키고 행커치프로 포인트를 주지만 굳이 넥타이 색깔에 연연하지 않아도 수트의 전체적인 색감과 느낌을 고려하여 선택하면 자연스러운 스타일링이 가능해집니다.


부토니에(boutonniere)는 단춧구멍을 뜻하는 프랑스어입니다. 남성의 프러포즈에 승낙한다는 뜻으로 여성이 남성자켓에 꽃을 달아주는 것이 유래인데요. 부토니에가 점차 대중화되어 가면서 꽃 모양에만 국한하지 않고 다양한 디자인으로 등장하면서 수트에 위트와 품격을 더하는 아이템으로 많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남자에게 가방이란?


여자에게 가방은 스타일의 완성이라고 칭해지듯, 남자에게도 역시 수트 스타일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아이템입니다. 일반적으로 비즈니스맨의 느낌을 강하게 풍기게 하지만, 실용적인 의미에 국한되지 않고 스타일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아이템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1. 품번:MH1BH01BR 가격: 798,000원/2. 품번:MG3CH02BR 가격:628,000원]


수트에 매치하는 가방은 손으로 들 수 있는 브리프케이스가 가장 클래식합니다. 브리프케이스는 정중하면서도 격식 있는 느낌을 주기 때문에 가장 대중적이지만 여기에서 패셔너블한 변화를 시도하고 싶으신 남성은 토트백을 선택, 트렌디하고 모던한 느낌을 연출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격식을 차려야 할 상황들에 대비하여 누구나 소장하고 있을 수트는 더이상 특정 계층의 전유물이 아닌 젠틀한 남성들의 상징으로 자리 잡았는데요. 수트의 사소한 부분을 놓치지 않는 센스를 갖춰서 클래식한 느낌에 위트까지 더해진 매력적인 젠틀맨으로 변신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