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매니시룩패션/2013FW트렌드/루이까또즈가방] 올가을을 매니시하게 물들이는 중성적인 패션

2013년 FW 시즌과 함께 다양한 트렌드가 우리 곁에 다가왔는데요. 그중에서도 중성적인 느낌을 물씬 풍기는 매니시룩 패션을 빼놓을 수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매니시룩이 트렌드로 회자된 건 이번 시즌에만 국한되는 이야기가 아닌데요. 여러 시즌에 걸쳐 트렌드로 부각 되었지만, 시즌별로 작은 차이를 두며 스타일에 변화를 거쳐왔습니다. 올가을, 중성적인 매력을 어필할 수 있는 매니시룩 패션에는 어떤 특별함이 있을까요?


Oversize에 여성스러움을 더하라



매니시룩 패션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남자들의 전유물로 여겨지는 아이템을 활용하되, 이를 통해 오히려 여성만이 가지고 있는 이지적인 매력을 어필하는 것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남자의 옷을 입었으나 오히려 섹시하면서도 도회적인 느낌을 살려낼 수 있다는 점이 여성들에게 큰 매력으로 작용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오버사이즈라는 단어 역시 매니시룩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공식 중의 하나지만, 무조건 크게 입는 것은 자칫 진부하고 재미없어 보일 수 있다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 될 것입니다.


이번 시즌 매니시룩의 전체적인 특징은 남자 옷을 그대로 입혔다기보다 남자들의 스타일 속 특별한 엣지를 여성스럽게 재해석했다는 점인데요. 다양한 오버사이즈 패션 중에서도 어깨라인의 각진 느낌을 그대로 살리되, 여성스러움을 돋보이게 하는 허리라인을 살려주어 매니시함과 페미닌한 스타일에 조화를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또한 루즈한 핏을 그대로 살려 여성의 아담한 체구를 돋보이게 하는 등의 시도도 보였는데요. 컬러와 같은 부분에서도 매니시한 느낌을 강하게 풍겨내기 위해 전체적으로 톤다운 되었다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수트입는 여자



남성복을 상징하는 패션 이미지를 연상해볼 때 빠질 수 없는 것으로는 단연 수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턱시도 수트 역시 빼놓을 수 없는 남성스러움의 전유물로, 매니시룩에 있어서는 파격적인 느낌을 주는 소스인데요. 이번 시즌 많은 디자이너에게도 턱시도 수트는 많은 영감을 주었습니다.


이번 시즌 선보여진 팬츠 수트에서는 전체적으로 허리라인을 강조하고 각선미를 세련되게 연출하는 디자인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전체적인 디자인이 남성스러운 느낌의 수트에서 영감을 받았다면 디테일과 라인은 여성스러움을 살려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남성 패션에서 패셔너블하면서도 유니크한 디테일을 자랑하는 턱시도는 격식을 갖추는 느낌의 클래식 무드가 강한 스타일 중의 하나인데요. 독특한 디자인과 스타일은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들에게도 드레스업하기에 충분한 디자인으로 응용되었습니다. 라펠의 디자인과 느낌을 살려 여성 자켓을 만든 이번 시즌의 스타일링이 매니시룩의 영역을 좀 더 확장한 듯한 느낌을 줍니다.

중성적인 매력이 돋보이는 루이까또즈 가방


[품번: LPSH1AC01UM5BU0010 가격: 288,000원]

매니시룩 패션에 어울릴 만한 가방으로는 클러치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휴대가 간편하고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으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미니멀하고 심플한 디자인의 클러치는 어떤 룩에나 매치할 수 있어 실용적이고 활용도 역시 높은데요. 깔끔한 디자인으로 중성적인 느낌을 주기 때문에 성별 구분 없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포켓을 루즈하게 여민 듯한 디테일이 패셔너블한 느낌을 줍니다.

[(좌)품번: HH3GI01BL 가격: 578,000원/(우)품번: HH3TL06BL 가격: 718,000원]


절제된 인상을 주는 스퀘어 백은 매니시한 느낌을 부각시키는데요. 남성의 브리프케이스를 연상시키는 가방이 이지적인 분위기의 루이까또즈 모노그램과 가죽 디테일로 인해 세련되고 여성스럽게 변신했습니다. 젠틀하고 포멀한 이미지의 브리프 케이스 디자인과 스퀘어 디자인을 완곡하게 마무리시킨 가방 디테일은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데요. 오피스적인 감성을 더하면서 매니시한 룩을 완성시킵니다.


루이까또즈와 함께 살펴본 2013년 FW 트렌드인 매니시룩 패션, 남성복에서만 볼 수 있었던 디테일을 통해 여성들의 패션에 자연스럽게 스며들도록 연출한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루이까또즈의 절제된 매력과 고급스러운 느낌의 가방들 역시 중성적인 매력을 북돋아 주는 좋은 패션 아이템이 될 텐데요. 올가을, 여성스러움을 살려보고 싶다면 남성들의 스타일 속 작은 디테일에 집중해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