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activity

[뮤지컬 태양왕/블루스퀘어/루이까또즈] 프랑스 정통 뮤지컬 <태양왕> with 루이까또즈

예술적 향유를 통한 문화 마케팅을 주도하는 루이까또즈에서는 프랑스 초대형 정통 뮤지컬 <태양왕>의 국내 첫 라이센스 공연을 공식 후원하고 있습니다. 프랑스 절대왕정 루이 14세의 문화적 정취에 뿌리를 두고 있는 만큼, 루이까또즈의 이번 뮤지컬 후원은 각별하게 느껴지는데요. 막이 오르기 전부터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뮤지컬 <태양왕>을 루이까또즈 구독자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프랑스 3대 뮤지컬 <태양왕>



<태양왕> 국내 초연 소식이 알려질 때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던 이유는 <노트르담 드 파리>, <십계>와 함께 프랑스 3대 뮤지컬로 이름하고 있을 뿐 아니라, 프랑스 현지에서도 <십계>제작진이 600만 유로의 제작비를 투입하여 170만명의 관객을 동원한 유명 뮤지컬로 이미 알려진 바 있기 때문입니다. 국내 초연이니만큼 그 규모에 대해서도 관심이 높았는데요. 한국 공연에서 역시 70억원의 제작비와 300여벌이 넘는 화려하고 현란한 의상을 동원해 화려한 스케일을 자랑했습니다.


프랑스 문화 예술의 절정기였던 태양왕 루이 14세의 일대기를 주제로 하는 작품이니만큼, 프랑스의 상징이자 예술과 웅장함의 극치였던 베르사유 궁전을 무대 위에 재현하여 당대의 화려함을 관객들이 실감케 합니다. 무대 예술뿐만 아니라 리드미컬한 음악과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프랑스에서 이미 15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태양왕의 OST는 현대적이면서도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사랑을 받은 바 있습니다. 폴 댄스와 아크로바틱, 발레는 물론, 서커스와 같은 독특한 안무가 조화를 이뤄 과거와 현재를 조화 시켰다는 점 역시 빼놓을 수 없는 관전 포인트입니다.

한국 초연인 뮤지컬 <태양왕>에선, 이미 실력을 인정받은 배우 안재욱과 신성록이 더블 캐스팅 되어 루이 14세를 연기하고 이 밖에도 유명 실력파 뮤지컬 배우들이 함께 등장하여 퀄리티 높은 공연을 즐길 수 있는데요. 이처럼 화려한 무대로 마련된 뮤지컬 <태양왕>은 한남동 블루스퀘어 삼성전자홀에서 6월 1일까지 공연을 진행합니다.

뮤지컬 <태양왕> x LOUIS QUATORZE



프랑스 패션 브랜드인 루이까또즈는 프랑스어로 “루이 14세”를 의미하고 루이 14세 시대의 고급스러운 문화와 예술적 향취, 그리고 장인 정신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있는데요. 뮤지컬 <태양왕>이 루이 14세의 일대기를 소재로 제작된 만큼, 루이까또즈가 함께하는 이번 문화 마케팅은 그 어떤 때보다 의미가 깊습니다.

루이까또즈는 예술적 향유가 높은 프랑스의 문화를 관객들과 함께 나누는 이벤트를 현재 진행 중에 있는데요. 바로 태양왕 루이 14세와 그의 세 여인들을 형상화한 루이까또즈의 페이퍼 토이를 만나볼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뮤지컬<태양왕>이 공연되고 있는 블루스퀘어 삼성전자홀 2층 로비에는 현재 루이까또즈 의 페이퍼 토이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페이퍼 토이에 인증사진을 촬영 후, 개인 페이스북 담벼락에 '루이까또즈는루이14세이다' 라는 문구를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는 이벤트 인데요. 루이까또즈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louisquatorze.kr)의 '좋아요'를 누른 후, 사진과 해시태그를 기입하고, 루이까또즈를 태그(@)하여 담벼락에 개제하는 방식으로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벤트 내용 자세히 보기 CLICK


이벤트에 참여하신 분들께 루이까또즈의 콜라보레이션 스카프와 5월 3일부터 8월 31일 까지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전시되는 ‘오르세미술관전’ 티켓을 증정해 드리고 있으니 많은 참여와 관심바랍니다! 아울러 국내 초연 프랑스 3대 뮤지컬, <태양왕>에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