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속 여배우들의 파티 장면을 보면 드레스와 화려한 쥬얼리 또 하나 빠지지 않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여주인공의 코트 혹은 어깨나 목을 감싸며 럭셔리함과 우아함을 돋보이게 해주는 퍼입니다.

과거에는 고가의 리얼 퍼를 활용한 제품이 주를 이뤄 나이든 상류층 여성들의 전유물이었지만, 근래에 와서는 페이크 퍼 (인조 모피)의 등장으로 모피 아이템의 종류도 다양해 졌을 뿐 아니라 젊은 여성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연령층을 불문하고 겨울철 MUST HAVE ITEM이 되어버린 FUR에 대해 루이지엔 구독자 여러분들은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현명한 스타일링은 필수 

① FUR Coat

럭셔리함의 극치를 보여주는 퍼코트는 길이에 따라 크게 롱, 미디엄, 숏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무릎 아래로 내려오는 롱코트의 경우, 드라마틱한 분위기를 연출 가능케 함과 동시에 자칫 영화에 나오는 설인처럼 보일 수 있으니 스타일링이 매우 중요한데요, 화려한 코트와 대조적으로 심플한 이너를 매치하는 것이 스타일의 발란스를 맞출 수 있습니다. 또한 코트가 몸을 다 가리기 때문에 썬글라스, 슈즈, 가방 등 소품에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으며 가급적 오픈 해 입는 것이 좋습니다.

엉덩이를 가리는 미디엄 코트는 글래머러스함을 표현하기 안성맞춤인 아이템으로 몸의 굴곡을 가려 자칫 뚱뚱해 보일 수 있는 퍼의 단점을 커버하기 위해 다리의 각선미를 살리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퍼 위에 벨트를 착용해 허리선을 구분해 준다면 다리 길이를 길어 보이게 할 수 있으며, 퍼는 그 자체만으로 화려함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디테일인 많고 컬러감 있는 이너보다는 블랙이나 그레이와 같은 심플한 모노톤의 이너를 추천합니다.

짧은 길이의 퍼코트는 젊고 경쾌한 느낌을 주며 가장 스타일리쉬해 보이는 아이템입니다. 허리를 고스란히 내보이는 디자인이기 때문에 잘록한 허리라인이 강조되는 제품으로 그 어떤 것 보다도 군살 없는 허리라인이 우선되어야 하며 시선이 위로 가기 때문에 다리가 길어보일 수 있도록 스키니 진이나 짧은 원피스 등을 이너로 매치하는 것이 현명한 스타일링 방법입니다

② FUR Vest

최근에는 퍼 베스트 역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템입니다. 코트에 비해 부해 보이는 느낌이 덜하고 관리 및 가격면에서도 합리적이기 때문입니다. 퍼 베스트는 또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데요, 캐쥬얼한 룩부터 파티에 어울리는 룩까지 패셔너블하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때론 심플한 티셔츠와 스키니 팬츠와 매치해 귀엽고 큐트하게, 때론 화려한 원피스와 매치해 업타운 걸의 모습을 표현할 수 도 있습니다. 퍼가 지닌 부피감 때문에 코트와 마찬가지로 가려진 부분 외 보이는 모습이 날씬해 보이도록 심플하면서도 각선미가 돋보이는 이너를 골라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③ FUR Accessories

퍼로 된 화려한 의상이 부담스러우시다면 소품을 활용하는 것 또한 현명한 겨울철 스타일링이 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퍼 액세서리들 또한 겨울철이면 어김없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모자와 머플러, 숄, 귀마개, 장갑 등 다양하게 출시 되고 있습니다.  


퍼에도 품질보증서가 있다. FUR Label

① BLACKGLAMA

블랙그리마는 미국의 시애틀 경매장에서 경매되는 검정색 밍크 중 최고급 모피에 붙이는 라벨입니다. 이 라벨이 붙어 있는 모피는 모의 길이 비교적 짧고 밀집도가 높아 탄력성과 촉감이 매우 우수한 상품이라 볼 수 있습니다.


② NAFA

나파는 ‘North America’s Finest Furs’의 줄임말로 미국 및 캐나다 지역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전통,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원피류(밍크, 여우, 야생 모피) 경매 회사로, 매년 2백만 장 이상의 최고급 북미산 밍크를 뉴저지와 토론토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판매되는 최상급 모피에 부착되는 라벨이 바로 NAFA 라벨입니다.


③ SAGA

사가는 유럽모피조합의 상표로 유럽에서 생산되는 모든 모피 원자재에 부착되는 라벨로 유럽을 베이스로 한 많은 패션 브랜드들은 대부분 SAGA의 모피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라벨 제품에 비해 털이 길고 풍성한 볼륨감이 특징으로 ‘셀렉트’와 ‘슈페리얼’은 등급을 나타내며, 그 중 ‘SAGA ROYAL’은 유럽에서 생산되는 모피 중 최상급임을 나타냅니다.


FUR을 사랑하는 사람들이여 모여라! FUR Rendezvous Festival

전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는 퍼를 위한 축제가 있다는거 알고 계신가요?
미국 알래스카 주 앵커리지에서 매년 2월 하순에 열리는 겨울 축제입니다. 보통 ‘모피 론디(Fur Rondy)’ 또는 ‘모피 랑데부(Fur Rendezvous)’라고 하거나 간단히 ‘론디’라고 지칭하기도 하는 이 축제는 모피 사냥꾼들이 자신이 잡은 모피를 팔거나 물물 교환을 위해 한자리에 모이는 것에서 유래했습니다. 모피 랑데부 페스티벌은 장장 열흘 동안 이어지는 북아메리카에서 가장 큰 겨울 축제로 다양한 겨울 스포츠 게임과 어우러져 알래스카 현지인만이 아닌 관광객 등 세계인이 참여하는 축제로 성장했습니다.

FUR에 대해 이모저모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 어떠셨나요?
아는 만큼 보인다라는 명언, 패션도 예외는 아닙니다.
제품 구입 전 제품의 특징이나 관리법, 자신에게 맞는 FUR가 무엇인지 꼭 체크해 보시길 권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