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트위드 코트/겨울 패션 스트리트/파스텔 코트] 클래식을 품은 트렌디 겨울 아우터 X 루이까또즈 아이템

온도계가 영하를 가리키는 본격적인 겨울시즌의 초입에 들어섰습니다. 한층 차가워진 공기와, 스산하게 느껴지는 겨울풍경. 지금은 사뭇 낯설지 몰라도 이내 익숙해질 텐데요. 이맘때쯤 꺼내 입게 되는 다양한 겨울 아우터는 매년 그 트렌드가 변하고 있지만, 그 속에 변치 않는 클래식함을 품고 있기도 합니다. 언제 꺼내 입어도 한결 같은 고풍스러움으로, 또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주목받는 겨울 아우터와 루이까또즈 가방 아이템의 믹스 앤 매치, 지금 시작합니다.


포근함과 고급스러움을 한번에, 트위드 코트



‘순모로 짠 스코틀랜드 산 천’을 의미하는 트위드(Tweed)는, 특유의 따뜻한 분위기로 FW시즌이면 늘 사랑 받는 소재입니다. 표면은 매끄럽지 않지만 부드러운 촉감을 지니고 있고, 대부분 두 가지 색이 믹스되어 독특한 매력을 나타내는 것이 특징인데요. 올 시즌은 유독 트위드 소재의 아우터가 리얼웨이 뿐만 아니라 런웨이에서도 돋보이고 있습니다. 가을 시즌에는 간편하게 고급스러움을 더해주는 트위드 재킷을, 겨울로 넘어가는 간절기에는 쌀쌀함을 막아줄 트위드 블루종을, 그리고 본격적인 겨울시즌에는 한껏 보온성을 더한 트위드 소재 코트를 찾게 되는데요.


 


[(좌) 품번: HI3LO10BY, 가격: 418.000원/(우) 품번: HI3CR03BR, 가격: 598,000원]


블랙과 화이트 컬러가 믹스된 트위드 재킷이 가장 클래식한 형태지만, 보다 다양한 컬러가 믹스된 트위드 아우터 역시 많은 스트릿 패션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컬러가 혼합된 트위드 소재의 아우터에는, 전체적인 스타일링을 정돈해줄 솔리드 컬러의 가방 아이템이 빛을 발하게 됩니다. 가장 베이직하면서 클래식한 매력을 뽐내는 브라운 컬러는, 트위드 스타일링의 고급스러움을 해치지 않으면서, 우아한 분위기는 더해줍니다. 자연스러운 유선형의 쉐입이 매력적인 루아르 라인(LOIRE LINE)의 토트백이나, 안정감 있는 사이즈와 중앙의 새겨진 브랜드 로고가 매력적인 코어스 라인(CORSE LINE)의 브라운 컬러 숄더백이 좋은 선택이 될 것 같네요.


소녀처럼 사랑스럽게, 케이프 코트


 

두번째로 만나볼 트렌디 겨울 아우터는 흔히 ‘망토’라고도 불리우는 ‘케이프 코트’입니다. 아우터의 트렌드가 점점 ‘오버사이즈’를 향해 가고 있는 만큼, 타이트한 아우터보다는 루즈한 매력을 풍기는 아우터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케이프 코트는 마치 사립학교 여학생 같은 페미닌함과 우아함을 보여주면서도, 동시에 자연스러운 실루엣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주로 몸과 팔을 덮는 풍성한 망토 모양에, 팔을 넣고 뺄 수 있는 암 슬릿(Arm Slit)이 트여있는데요. 이러한 기본적인 형태에서 활용된 다양한 종류의 케이프 코트가 이번 시즌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좌) 품번: HI4TL06RE, 가격: 578.000원/(우) 품번: HI1GI06BL, 가격: 388,000원]


케이프 코트는 망토처럼 상체를 포근하게 덮고 있는 모양이 특징이기 때문에, 어깨에 착용해야 하는 숄더백보다는 간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클러치나 토트백이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탈부착 가능한 체인 스트랩으로, 클러치와 숄더백 2WAY로 활용할 수 있는 루이까또즈 지베르니 라인(GIVERNY LINE)의 페이던트 숄더백 역시, 케이프 코트와 어울리는 시크한 매력의 아이템입니다. 조금 더 스타일링에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강렬한 레드 컬러와 미니멀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툴루즈 라인(TOULOUSE LINE) 토트백으로 겨울 아우터에 생기를 더해보는 건 어떨까요?


추위를 막는 포근한 무드, 파스텔 컬러 코트



이번 FW시즌 아우터 트렌드에서 결코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 바로 파스텔 컬러 코트입니다. 옅은 핑크와 블루 그리고 퍼플 컬러 등 짙고 깊은 색감의 컬러 일색이었던 FW시즌 룩에도 파스텔 컬러의 포근한 바람이 불어오고 있는데요. 파스텔 컬러 코트 스타일링은, 여리고 순수한 파스텔 색감을 해치지 않으면서 포인트를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트 컬러보다 약간 짙은 컬러의 가방아이템을 착용해 눈길을 끄는 포인트를 주거나, 전체적인 스타일링을 파스텔 무드로 표현하는 것 역시 유니크한 스타일링 중 하나가 될 수 있겠네요.



 [(좌) 품번: HI3LO10SU, 가격: 418.000원/(우) 품번: HI3CB02MB, 가격: 498,000원]


루이까또즈에서도, 시즌 트렌드인 파스텔 컬러 코트와 닮은 분위기의 다양한 파스텔 컬러 가방 아이템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루이까또즈의 브랜드 컬러이기도 한 스톤 블루 컬러는 따뜻하면서도, 이지적인 반전매력을 선사해주는데요. 뿐만 아니라 짙은 핑크 컬러인 베리(BERRY)컬러나, 네이비와 퍼플의 매력을 한데 섞은 미드나잇 블루 컬러도, 고아한 파스텔 컬러의 스타일링을 해치지 않으면서, 고급스러운 포인트가 되어주는 아이템입니다.



트렌드는 시간을 넘나들며 돌고 돈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렇듯, 다양한 패션 아이템들이 클래식한 매력을 품은 채, 한층 업그레이드 되어 다시 돌아왔는데요. 지금 가장 유행하고 있는 아이템을 따르는 것도 좋지만, 언제고 변함없는 매력을 선사해줄 클래식한 겨울 아우터를 선택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어떤 아우터와도 믹스매치가 가능한 우아한 루이까또즈 가방 아이템들과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