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팬톤 올해의 컬러/2016 패션 트렌드] 루이까또즈와 함께하는 2016 트렌드 컬러, 로즈쿼츠 & 세레니티!


새로운 해가 밝아오면, 패션계에서는 어떤 컬러가 각광 받게 될 지 매번 귀추가 주목되곤 하죠. 2016년에는 과연 어떤 컬러가 주목 받게 될까요? 미국의 세계적인 색채 연구소이자 색상회사인 ‘팬톤(PANTONE)’사에서는 올해도 2016년의 컬러로 ‘로즈 쿼츠(Rose quartz)’와 ‘세레니티(Serenity)’를 선정했습니다. 팬톤사는 색채에 성별이 모호해지는 경향에 주목해, ‘성 평등’, ‘성적 다양성’과 같은 의미를 담아 두 컬러를 선정했다고 하는데요. 루이까또즈 아이템과 함께 2016년 트렌드 컬러를 멋지게 활용해볼 준비, 되셨나요?


■ 포근하게 감싸주는 장밋빛, 로즈 쿼츠(Rose quartz)
 


팬톤의 컬러 연구소장인 리트리스 아이즈먼은 ‘부드럽고 잔잔하지만 강한 평정심을 보여주는 컬러’라는 말로 로즈 쿼츠를 표현했습니다. 누가 보아도 마음이 편안해지고 따뜻해지는 로즈 쿼츠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사랑 받을 수 있는 컬러가 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로즈 쿼츠 컬러를 쉽게 스타일링하고 싶다면 패션 액세서리부터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특히, 겨울 스타일링에 포인트가 되는 페이크 퍼 (Fake Fur)나 장갑 등의 액세서리를, 사랑스러운 로즈 쿼츠 컬러로 선택해보세요. 데일리룩부터 포멀한 룩까지 모두 소화하는 마법 같은 컬러라는 것을 느낄 수 있을거랍니다.   


 

[1. 품번: SJ3NI01PI, 가격: 358,000원/2. 품번: SJ3CB01INP, 가격: 398,000원/3. 품번: GJ3OP07FWBLR, 가격: 39,000원]


샹베리 라인(CHAMBERY LINE)의 달콤한 핑크 컬러 장지갑은, 체인을 달아 미니백으로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최고급 가죽에 XIV 패턴이 퀼팅 되어 매우 고급스러운 아이템인데요. 경쾌한 스터드 장식이 돋보이는 니스 라인(NICE LINE) 장지갑은 감각적이며 캐주얼한 여성에게 제격입니다. 픽셀 느낌의 모노그램이 모던한 느낌까지 더해주어 밸런스를 맞춰주고 있어요. 로즈 쿼츠를 닮은 잔잔한 핑크빛의 루이까또즈 심볼마크가 포인트인 장갑은, 데일리 아이템을 활용하기 좋은 실용만점 아이템! 극세사 안감 덕분에 추위에도 부드럽고 따뜻해요.


■ 차분하고 고요한 블루, 세레니티(Serenity)
 



맑고 화창한 하늘과 그러한 풍경에서 느껴지는 고요함을 닮은 컬러 세레니티는, 마음의 평온과 침착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마음을 차분하고 고요하게 만들어줌으로써 심신이 지친 현대인들에게 그야말로 ‘쉼’을 줄 수 있는 힐링 컬러인 것 같은데요. 이미 많은 여성들이 세레니티 빛깔의 터틀넥 니트나 코트, 또는 무톤 재킷으로 스타일링한 모습을 거리에서도 종종 볼 수 있어요. 아마 2016년, ‘가장 따뜻한 색 블루’는 바로 세레니티 아닐까요?


[1. 품번: FJ3OP12FW9BU, 가격: 158,000원/2. 품번: SJ3NI11BU, 가격: 268,000원/3. 품번: GJ3OP07FWBGA, 가격: 39,000원]


세레니티 컬러가 심플한 라인 포인트로 들어간 니스 라인(NICE LINE) 장지갑은, 캐주얼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은 잃지 않고 있답니다. 탈부착 가능한 참 장식부터 안감까지, 매력적인 세레니티 컬러로 꼼꼼하게 신경 쓴 깔끔한 아이템이에요. 부드러운 울 캐시미어 머플러는 그 촉감만큼이나 포근한 컬러가 눈길을 끄는데요. 보온성뿐만 아니라 포인트 아이템으로도 제격이랍니다. 로즈 쿼츠 컬러와 같은 디자인의 세레니티 컬러 벙어리 장갑은, 핑크 컬러에서는 느껴볼 수 없는 또 다른 이지적인 분위기가 돋보이는 아이템이에요.



지친 마음을 치유해줄 휴식, 현대인들에게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것 중 하나죠. 침착, 평온, 고요, 부드러움 등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감정들을 전해주는 컬러들과 함께, 2016년 한 해 조금 더 평화로운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루이까또즈와 함께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