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퍼스널 컬러/스카프 추천] 나에게 꼭 맞는 퍼스널 컬러 아이템을 찾아라!


하늘 아래 같은 색조는 없듯, 누구에게나 찰떡같이 어울리는 만능 컬러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나만의 퍼스널 컬러(Personal color)'를 찾는 것이 중요한데요. 메이크업이나 룩을 연출할 때 이 퍼스널 컬러를 활용하면 조금 더 생기 있고 좋은 인상을 보여줄 수 있죠.


퍼스널 컬러는 보통 웜톤과 쿨톤으로 나뉩니다. 옐로우, 오렌지, 브라운 등의 노란빛이 도는 의상과 잘 어울리면 웜톤. 푸른색이나 레드 계열의 컬러와 잘 어울린다면 쿨톤일 확률이 높습니다. 이 방법으로 알기 어렵다면 팔목에 비치는 혈관으로도 알아볼 수 있는데요. 팔목이나 눈가에 비치는 혈관이 초록빛이 돌면 웜톤, 파란빛이 돌면 쿨톤으로 구분하기도 한답니다.


■ 웜톤이라면 기억하세요! "옐로우, 오렌지, 베이지"

  


활동적인 이미지를 가진 웜톤을 가진 분들은 피치 계열이나 오렌지 컬러의 립이 잘 어울리는데요. 평소 베이지와 옐로우 컬러의 룩을 입으면 무난하게 잘 어우러진답니다. 그렇다고 해서 매일 이같은 컬러의 의상을 입을 수는 없는 법! 웜톤과 잘 어울리는 컬러를 메인 컬러로 활용하되 핑크나 블루 등의 컬러는 포인트로 활용하면 좋은데요. 또는 톤을 다운 시키거나 파스텔 계열의 컬러를 이용하면 무난한 스타일링이 가능하죠.


[1. 품번: HL1LO18BE 가격: 598,000원/2. 품번: HL1CB06YE, 가격: 518,000원/3. 품번: FL1OP05YE, 가격: 39,000원]


데일리백으로 활용하기 좋은 베이지 컬러의 루아르 토트백. 수공예적인 기법이 돋보이는 핸드백으로 다양한 룩에 두루 잘 어우러지는데요. 내부 공간이 잘 나누어져 있어 실용적이랍니다. 봄이 담긴 옐로우 컬러의 샹베리 숄더백은 캐주얼과 오피스룩에 모두 잘 어울리는데요. 스트랩 길이를 조정해 숄더와 크로스로 매치할 수 있죠.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플리프 스카프는 룩에 포인트가 되어줘 별 다른 액세서리 없이도 멋스러운 룩을 연출합니다.


루아르 토트백(베이지) > https://goo.gl/qLlzE5

샹베리 숄더백(옐로우) > https://goo.gl/u4LznI

플리츠 스카프(옐로우) > https://goo.gl/DolptG



■ 쿨톤에게 잘 어울리는 "핑크, 레드, 블루"

  


레드립이 잘 어울리는 쿨톤 피부를 가지고 있는 분들은 하얀 피부를 자랑하는데요. 차가운 이미지를 가지고 있지만 화려한 핑크나 블루 계열의 컬러가 잘 맞는답니다. 액세서리의 경우에는 실버 계열을 매치하면 잘 어울리는데요. 비비드한 컬러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과감한 컬러를 시도하기 좋은 피부톤으로 웜톤에게 잘 어울리는 노란빛을 가진 컬러를 활용하고 싶다면 화이트 컬러의 의상과 비비드한 색감의 의상을 함께 매치하면 무난하게 스타일링 할 수 있답니다.


[1. 품번: HL1TL05BLP, 가격: 523,000원/2. 품번: HL1BX01MIW, 가격: 588,000원/3. 품번: FL1LQ01BU, 가격: 29,000원]


체인 원숄더 스펙으로 여성스러운 느낌이 물씬 풍기는 툴루즈 라인의 숄더백, 양쪽으로 분리된 수납 공간으로 수납력을 더욱 높인 아이템입니다. 여성스러운 핑크 컬러는 밝은 피부톤과 잘 어우러진답니다. 깊은 와인 컬러의 향기가 느껴지는 보르도 사첼백은 클래식한 느낌으로 다양하게 매치하기 좋은데요. 스트랩을 더하면 숄더백으로 활용할 수 있답니다. 목에 가볍게 묶거나 가방에 묶어 연출하기 좋은 블루 컬러의 트윌리 스카프는 흰 피부와 잘 어울리는데요. 흰셔츠와 함께 연출해도 멋스럽답니다.


툴루즈 숄더백(블러셔 핑크) > https://goo.gl/aOJrlk

보르도 사첼백(미네소타 와인) > https://goo.gl/216E7p

트윌리 스카프(블루) > https://goo.gl/UKsA91



나만의 컬러를 찾으면 조금 더 멋스럽고 호감을 주는 인상을 완성할 수 있는데요. 같은 컬러를 사용하더라도 나에게 잘 어울리는 퍼스널 컬러를 함께 매치해 활용한다면 더욱 센스 있는 스타일링이 될 수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