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tice

[루이까또즈문화후원행사/문화마케팅] 2013 부산 국제 영화제 공식 스폰서 루이까또즈의 문화 마케팅 소식


아시아 최대 규모의 영화 시상식, 제18회 부산 국제 영화제가 지난 10월 3일부터 12일까지, 총 9일간 개최되었습니다. 아시아의 유일무이의 최고 퀄리티와 규모를 자랑하는 대표 영화제인 만큼 많은 유명인사와 스타, 그리고 다양한 작품들이 한자리에 모여 성대한 축제의 장을 마련했는데요. 문화후원에 적극 앞장서는 루이까또즈 역시 이번 영화제에 공식 협찬사로서 함께 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했습니다. 

Louis Quatorze in THE RED CARPET



매년 전국의 영화인들은 물론 대중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부산국제영화제에는 올해도 전국에서 많은 인파들이 관련 행사장을 찾아 그 인기를 실감케했는데요. 영화의 전당 옆 부산 센텀 KNN 타워 광장에 마련된 인스타일 <THE RED CARPET Movie Festival> 행사장 역시 영화제 기간 내 발길이 끊이지 않았던 공간이었습니다. 영화제 대표 협찬사들의 행사 공간 및 다양한 먹거리 공간이 어우러진 이곳에서는 방문객들을 위해 루이까또즈에서 마련한 특별한 이벤트 부스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기프트 박스의 패스워드를 맞추기 등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통해 루이까또즈 제품 및 와인, 모모트 등 다양한 선물들이 주어졌습니다. 


10월 5일 인스타일 행사장에서는 영화 <롤러코스터>를 통해 감독으로 데뷔한 하정우 및 주연배우가 함께하는 관객과의 토크, 영화 <깡철이>의 주인공 유아인 및 감독이 함께한 토크 콘서트 등이 진행되었는데요. 또한 이날에는 루이까또즈가 공식으로 후원하며 참여하고 있는 영화 불법다운로드 근절 캠페인 <굿 다운로더>의 5주년 기념식이 진행됐습니다. <굿 다운로더> 기념식에는 평소 캠페인 활동에 동참해온 배우 안성기, 류승룡  및 박찬욱 감독이 자리를 빛냈는데요. 영화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진 만큼 성숙한 관객 의식과 캠페인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부산국제영화제기간 내 인스타일 행사장을 찾은 루이지엔 3기 멤버들 역시 루이까또즈의 이벤트 공간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는데요. 이번 기회를 통해 매년 성장하고 있는 국내외 영화의 참매력을 접하고, 한 층 더 높은 문화 의식을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루이지엔 3기의 부산국제영화제 방문기: http://louisien.com/435

The French Night


[사진 출처: http://www.institutfrancais-seoul.com]


제 18회 부산 국제 영화제에는 총 70개국에서 초청된 299편의 영화를 포함하여, 인터네셔널 프리미어 134편이 소개되어 그 어떤 때 보다도 다채로운 영화의 향연이 이어졌습니다. 이 수많은 영화 중에서도 각각 다양한 섹션에 속하는 23편의 프랑스 영화가 한국 관객들에게 소개되었는데요. 프랑스 영화에 대한 애정과 함께 지난 2011년 부산 국제 영화제 기간 동안 만나볼 수 있었던 프랑스 밤 행사가 올해에도 루이까또즈와 함께 개최되었습니다.


한국과 프랑스 영화의 인연이 깊은 만큼 올해에도 역시 프랑스의 밤 행사장의 열기는 한층 더 뜨거웠습니다. 10월 5일 부산 광안리의 한 클럽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에서 “올해의 한국 영화 공로상”을 수상한 칸영화제의 비평가 주간 집행위원장 '샤를르 테송' 등 특별한 인사들이 참여해 자리를 빛내었는데요. 또한 프랑스와의 영화문화 우호 증진에 힘쓴 한국영화인에게 감사패를 증정하는 시간도 이어지며 뜻깊은 행사의 의미를 더했습니다.

이지적 우아함을 바탕으로 고품격 문화 후원에 앞장서고 있는 루이까또즈는 이번 부산국제영화제를 거쳐 앞으로 다양한 장르의 문화와 함께 그 여정을 이어갈 예정인데요.  앞으로의 루이까또즈의 다채로운 문화 후원에 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