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frenchinkorea

[부르고뉴, 와인에서 찾은 인생/문화생활] 전시와 영화로 채워지는 봄, 루이까또즈 ART NIGHT 현장

 

따스한 봄 날씨처럼 마음에도 편안한 안식이 필요할 때가 있죠. 지난 4월 20일 금요일 따스한 봄 날, 플랫폼-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에서는 바쁘고 복잡한 일상 속 지친 마음을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와인 케이터링과 전시, 그리고 영화가 함께한 'ART NIGHT with LOUIS QUATORZE'의 현장 속으로 가볼까요?

 

■ 분위기를 돋우는 부르고뉴 와인 케이터링

 

강남 논현동에 위치한 플랫폼-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에서 진행한 'ART NIGHT'은 다양한 예술적 경험과 영감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는 의미있는 시간을 갖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작된 것으로 와인 케이터링과 함께 영화 시사회와 다채로운 주제의 전시를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 모순과 대립이 자유롭게 진보하는 과정, <성좌의 변증법> 전시

 

이번 전시 <성좌의 변증법>은 각기 다른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13명의 전시 작가들이 모여 공간을 꾸몄는데요, 작품에 대한 내용을 전달해주는 특별 도슨트가 2회에 걸쳐 진행되어 작가의 심오한 작품 세계를 깊이 되새겨볼 수 있었습니다. 성좌를 뜻하는 별자리, 모순과 대립으로 증명하는 변증법, 각각의 작품이 모여 별자리를 구성한다는 이번 전시는 관람하는 동안 보는 색다른 재미를 주었습니다.

 

 

<성좌의 변증법: 소멸과 댄스플로어>는 예술작품이 잠재력을 능동적으로 펼칠 수 있도록 자율성을 보장하면서 작품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도슨트를 통해 작품에 대한 설명을 들으면서도 다양한 관점에서 작품을 느끼고 생각할 수 있어  뜻깊은 관람이었습니다.

 

■ 아름다운 인생에 대한 찬가 <부르고뉴, 와인에서 찾은 인생>

 

이번 사전 시사회를 통해서는 영화 <부르고뉴, 와인에서 찾은 인생>를 미리 선보이게 됐는데요, 10년 만에 고향에 모이게 된 삼 남매가 함께 최상의 와인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담은 영화입니다. 영화에 나오는 부르고뉴 와인 한 잔을 마시며 야외 아트센터 중정에서 개봉 전 영화를 볼 수 있는 것 또한 'ART NIGHT'의 매력 아닐까요?

 

 

루이까또즈에서 준비한 봄으로의 초대, 'ART NIGHT'은 국내외 다양한 문화, 예술의 교류와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프로그램으로 이색적인 문화생활을 계획 중이시라면, 강남 플랫폼-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를 방문을 추천드려요!

 

낭만이 가득한 봄, 전시와 영화로 가득한 루이까또즈와 함께 특별한 하루를 준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