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과 밤의 기온차가 심한 간절기 시즌, 많은 여성들의 스타일 고민 중 하나는 바로 아우터 고르기입니다. 얇은 옷차림으로 거리를 나서자니 너무 춥고, 겨울옷을 입자니 답답할 때 이런 애매한 고민을 해결해줄 패션 아이템이 간절해지는데요. 다음의 활용만점 아우터를 눈여겨 본다면 고민은 행복으로 바뀔 것 입니다.

Spring Outer 1. Trench Coat


간절기 아우터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패션 아이템은 바로 트렌치 코트입니다. 1차 세계 대전 당시 영국의 군용 코트에서 유래된 트렌치 코트는 100여 년이란 시간이 흐를 동안 누구나 입고 즐길 수 있는 국민 아우터가 되었는데요. 올 봄도 역시 실용성은 물론 도회적인 세련됨까지 갖춘 트렌치 코트 스타일이 강세를 띄고 있습니다.

[품번: HH2NI09RUB/가격: 388,000원, 품번: HH1HA01BL/가격: 698,000원]

트렌치 코트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단일 아이템으로 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너에 어떤 아이템을 매치해도 놀랍게 스타일 감각을 살리는 트렌치 코트는 연출방법 또한 간단한데요. 벨트로 허리선을 살려 원피스처럼 입거나 실루엣을 따라 흐르는 롱 트렌치를 살짝 걸쳐주는 것도 멋스럽습니다. 또한 토트백이나 클러치 등의 액세서리를 더해 좀 더 색다른 방식으로 착용하는 것도 스타일 지수를 높힐 수 있습니다.

Spring Outer 2. Jacket


자켓은 오피셜룩의 대표 아우터이자 포멀하게 연출하기 좋은 아이템입니다. 또한 수트스타일의 기본 구성을 이루는 아우터인 만큼 자켓 하나만으로도 단정하고 시크한 느낌을 전달할 수 있는데요. S/S시즌에는 좀 더 과감한 컬러와 무늬가 들어간 자켓을 활용해 페미닌한 매력까지 살려낼 수 있습니다.

[품번: HH1LO08BL/가격: 458,000원, 품번: HH1GI08PI/가격: 448,000원]

컬렉션에서는 다양하게 응용된 자켓 스타일링 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블랙 롱 스커트와 매치된숏 기장의 핑크 자켓은 로맨틱한 느낌을, 오버사이즈의 스트라이프 자켓과 팬츠의 궁합은 카리스마를, 레드 자켓과 화이트 원피스의 조화는 모던한 룩을 완성해내었는데요. 자켓과 같은 컬러의 미니백을 매치하는 것도 베스트 스타일링이라 할 수 있습니다.

Spring Outer 3. Jumper


좀 더 경쾌한 느낌과 활동성을 동시에 살리고 싶다면 점퍼 아우터가 정답입니다. 캐주얼하고 스포티한 성격이 강한 점퍼라도 상반되는 패션 아이템들을 다양하게 믹스 매치하면 새로운 스타일이 탄생되는데요. 클래식한 매력부터 펑키한 매력까지 점퍼 아우터를 통해 골고루 즐길 수 있습니다.

[품번: HH1OP03SK/가격: 368,000원, 품번: HH1TL02OR/가격: 538,000원]

점퍼와 티셔츠의 단순 공식에서 벗어나면 훨씬 색다른 스타일이 연출됩니다. 플라워 패턴이나 실버 컬러의 점퍼에 시스루 소재의 탑과 미니 스커트를 착용하면 섹시하면서도 패셔너블한 여성으로 거듭날 수 있는데요. 운동화 대신 앵클부츠나 스트랩 힐을 착용하고 비비드한 컬러의 백을 함께 연출하는 것도 패션센스를 더해줍니다.

계절의 변화가 점차 모호해지면서 스타일 역시 맞추기가 어려워 지고 있는데요. 이럴 때 일수록 더욱 유용하게 쓰일 위의 세가지 스프링 아우터를 활용해 현명한 패셔니스타로 거듭나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