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frenchinfrance

[프랑스 캠핑/프랑스 여행지 추천/남부 프랑스 여행] 가장 낭만적인 여행, 캠핑 인 프랑스

국내에서도 ‘캠핑’은 최고의 여가 생활을 위한 가장 뜨거운 주제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여행지에서 머물 공간을 스스로 마련하고, 직접 메뉴를 정해 특별한 음식을 요리하고, 워킹데이 내내 억눌려있던 몸과 마음을 자유롭게 풀어놓을 수 있는 최고의 여가이자 취미생활, 캠핑. 하나부터 열까지 스스로 준비해야 하는 만큼 번거롭게 느껴질수도 있지만, 점차 캠핑이 대중화 되면서 오토캠핑과 글램핑 등 다양하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들도 많이 생겨났습니다. 그저 존재하는 풍경만으로 감탄을 자아내는 나라, 프랑스에도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아마 가장 낭만적인 경험이 될 프랑스의 캠핑지들, 어떤 곳들이 있을까요?


캠핑장 옆 동화 속 마을, 콜마르


출처: en.wikipedia.org


‘콜마르(Colmar)’는 프랑스의 북동쪽 알자스 지방에 위치한 지역입니다. 이웃나라 독일과 맞닿아있기도 한 알자스 지방은, 20세기동안 무려 17번의 통치권이 바뀐 특별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남쪽에서 북쪽으로 이어지는 화이트 와인 가도와 그 길을 따라 마치 동화 속에서 튀어나온 듯한 그림 같은 집들이 늘어서 있는 아름다운 곳입니다. 이런 아름다운 마을을 쉽게 관광할 수 있어 더욱 유명한 콜마르는, ‘Camping de I’lll’과 같은 캠핑지들 역시 인기인데요. 콜마르 캠핑장은 긴 강변을 따라 형성되어있기 때문에 고즈넉하게 강을 바라보면서 여유로운 휴식을 취하려는 캠퍼들이 자유롭게 텐트를 치고 있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콜마르 캠핑장은 우거진 나무들이 무성한 그늘을 만들어주어 텐트를 치고 쉬기에도 매우 좋은 환경인데요. 가까이 생필품을 구할 수 있는 식료품점뿐만 아니라 ‘쁘띠 베니스’라는 별명을 가진 운하 마을인 아름다운 콜마르 시내를 쉽게 관광할 수 있어 인기 있는 곳입니다. 일본 애니메이션 감독 미야자키 하야오의 <하울의 움직이는 성>에 나오는 중세 풍경은 이 콜마르의 구 시가지를 본따 만들었다고 하네요. 평화로운 강변에서 유유히 수영을 하는 사람들, 누구에게도 방해 받지 않는 조용하고 아름다운 강변에서 즐기는 하룻밤의 평화로운 여행. 프랑스에서의 캠핑은 세계 각국의 사람들을 만날 수 있어 더욱 낭만적입니다.


낭만적 휴양지의 정점, 남부 프랑스


출처: en.wikipedia.org

 

어느샌가 가장 낭만적이고 많은 사람들이 꿈꾸는 휴양지의 대명사가 된 ‘프랑스 남부’. 이 프랑스 남부 지방에 위치한 ‘아비뇽(Avignon)’은 구 교황청이 있는 도시로 도심 속에 형성된 성곽과 성곽 안쪽으로 번화가가 형성된 신비로운 곳입니다. 특히 아비뇽 동쪽에는 세낭크 수도원으로 유명한 ‘고르드(Gordes)’라는 마을이 매년 프랑스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소도시로 꼽히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마을의 개성의 옛 것의 느낌이 조화롭게 잘 어우러져 있는 고르드 마을은, 절벽 위에 지어져 감탄스러운 풍경을 뽐내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 도시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기 위해 찾아온 캠퍼들을 위한 캠핑지들 역시 곳곳에 마련되어 있는데요. 특히 ‘Camping Ill des Papes’ 캠핑장은 ‘아비뇽 유수’의 배경이 된 구 교황정을 볼 수 있는 아름다운 강변에 위치해 있어 프랑스 유적을 동시에 관광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캠핑지입니다. 



따뜻한 프랑스의 남쪽 바다를 보고 싶다면 ‘니스(Nice)’와 ‘칸(Cannes)’으로 떠나도 좋습니다. 남부 프랑스하면 떠오르는 맑은 물결과 따뜻한 햇살, 평화로운 휴양지의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곳들인데요. 야자수가 늘어져있는 바닷가 근처에서 자전거를 타거나 조깅을 하는 여유로운 사람들의 모습과 남부 프랑스의 넉넉한 분위기를 모두 느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니스는 프랑스의 부호들이 병에 걸렸을 때 가장 먼저 찾아오는 도시라고 하네요. 니스에 위치한 캠핑장 ‘La Cieille Ferme’는 뛰어난 수영장과 편의시설로 ‘특급 캠핑장’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마치 호텔 수영장을 방불케 하는 시설과 깔끔한 주변 환경이, 보다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캠핑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최고의 캠핑지가 되어줄 것 같습니다.



북쪽부터 남쪽까지, 모두 손으로 모두 꼽을 수 없을 만큼 아름다운 여행지들을 가득 품고 있는 나라 프랑스는, 그만큼 캠핑장도 많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하나부터 열까지 해결해야 하는 야생의 캠핑장부터, 전기 공수가 가능하고 산장스타일의 하우스를 빌릴 수 있는 등 편의성을 더한 캠핑장 뿐만 아니라, 남부 프랑스의 아름다운 풍경에 걸맞는 고급스러운 캠핑장까지 다양한 캠핑장이 존재합니다. 가족들과, 또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캠핑으로 즐기는 여행은 어떨까요? 내가 만들어나가는 개성 있는 여행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숙소 위치에 구속 받지 않고 프랑스를 둘러볼 수 있는 여행의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