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트렌치 코트 코디 추천/가을 여자 가방/라이더 재킷 스타일링] 가을이면 사랑 받는 아우터의 짝꿍 가방 찾기

본격적인 아우터의 계절, 가을이 돌아 왔습니다. 여름과 겨울 사이, 또 더위와 추위 사이의 간절기 시즌에는 일교차가 큰 날씨 탓에 아우터는 그야말로 필수 아이템인데요. 하지만 단지 쌀쌀한 가을 날씨 때문만이 아니라도, 짧은 시즌 멋스러운 착장을 완성시켜줄 수 있기 때문에 이 계절 가장 중요한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이번 F/W시즌 역시, 트렌치 코트와 레더 라이더 재킷, 그리고 큼지막한 오버사이즈 니트가 변함없는 트렌드라고 하는데요. 조금씩 모습을 달리하며 돌고 도는 가을철 아우터들! 그에 꼭 어울리는 가방아이템들을 루이까또즈에서 만나보았습니다.


아이템 하나로 가을 완성, 트렌치 코트



가을이 돌아오면 스트리트 패션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아이템, 바로 트렌치 코트입니다. 단 하나의 아이템으로 한 순간에 클래식한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으면서, 고유의 베이직한 컬러는 데일리 아이템으로 활용하기에도 제격인데요. 트렌치 코트는 세계 1차 대전 당시, 영국 병사가 참호 안에서 입었던 코트에서 유래했습니다. 베이지 컬러, 어깨 견장, 라글란 소매 등이 가장 기본적인 트렌치 코트 디자인의 모습인데요. 하지만 오랜 시간 동안 수많은 패션 디자이너들의 손을 거치면서, 트렌치 코트는 기본 스타일을 중심으로 라인과 디테일, 컬러와 패턴 등에 다양한 변형을 주면서 매년 색다른 디자인으로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좌) 품번: HI3TL01SK, 가격: 648,000원/(우) 품번: HI3GI04BL, 가격: 548,000원]


클래식 트렌치 코트의 기본 디자인 중에 하나인 버클장식의 벨트는, 허리를 잘록하게 한번 더 여미어 주면서 한층 포멀한 분위기를 자아내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트렌치 코트는 주로 고급스러운 가죽 소재나, 단정하게 착용이 가능한 토트백, 혹은 큼지막한 포켓에 손을 넣어도 자유로운 숄더백과 좋은 궁합을 보여줍니다. 뿐만 아니라 베이지, 카키, 네이비 컬러 등 어느 스타일링에도 부담 없이 잘 어우러지는 컬러가 트렌치 코트에 주로 쓰이기 때문에, 베이직한 느낌에 포인트를 줄 제품들과도 잘 어우러지는데요. 가장 기본적인 블랙 컬러부터, 페이턴트 등의 독특한 소재를 사용한 가방 아이템, 또 약간의 컬러와 패턴 가미된 제품들 역시 트렌치 코트 스타일링과 좋은 매치를 보여줍니다.


시크 & 로맨틱의 반전매력, 라이더 재킷



라이더 재킷은 많은 별명을 갖고 있는 패션 아이템입니다. 오토바이를 탈 때 입는 가죽재킷에서 유래한 라이더 재킷은 그 어원처럼 바이커 재킷, 혹은 모터사이클 재킷으로도 불리는데요. 주로 가죽 소재로 만들어져 있고, 밑단의 벨트 장식과 비스듬하게 사선으로 달린 지퍼 프론트가 특징입니다. 배우 말론 브란도가 영화 <위험한 질주>에 라이더 재킷을 입고 나오면서 패션계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는데요. 이 터프한 재킷은 비단 남자만의 전유물이 아니었습니다. 강렬한 느낌의 라이더 재킷에 매치한 여성스러운 원피스처럼, 스타일리시한 여성들이 반전매력을 꾀하기에 좋은 회심의 패션 아이템이 되었는데요. 뿐만 아니라, 스키니진을 필두로 한 ‘시크한’ 스타일링에도 빼놓을 수 없는 옷장 속 필수 패션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1. 품번: HI3CR03BR, 가격: 598,000원/2. 품번: HI3CB02MB, 가격: 498,000원/3. 품번: HI2EO06BL, 가격: 428,000원]


매일 다른 스타일의 이너와 달리, 자주 착용하게 되는 아우터는 베이직한 블랙컬러가 그만큼 활용도가 높습니다. 하지만 블랙 컬러뿐만 아니라, 브라운, 레드, 핑크, 화이트 등 컬러풀한 라이더 재킷의 변신도 주목할 만 한데요. 또한 여성스러운 라인의 라이더 재킷이나 보다 보이시한 박시 스타일의 라이더 재킷 등 다양한 스타일의 재킷들도 눈을 즐겁게 합니다. 특히 시크한 무드의 라이더 재킷과 페미닌한 드레스를 믹스 앤 매치시킨 스타일링이 런웨이나 리얼웨이를 한창 수놓기도 했습니다. 블랙이란 컬러가 강렬한 이미지를 주는 만큼, 브라운이나 네이비 컬러 등의 가방 아이템을 추천 드리고 싶은데요. 활용이 편하고 간편하게 들 수 있는 클러치백도 레더 라이더 재킷과 자주 활용됩니다.


F/W시즌의 필수, 오버 사이즈 니트



쌀쌀한 계절이면 어김없이 돌아오는 반가운 아이템, 바로 ‘니트’입니다. F/W시즌은 특히 니트의 계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번 시즌 역시 니트는 ‘오버사이즈’가 트렌드입니다. 심지어 오버사이즈를 넘어 ‘슈퍼사이즈’라고도 풀리는 매우 넉넉한 크기의 니트도 등장했는데요. 굵은 실로 짠 넉넉한 사이즈의 니트를 뜻하는 ‘벌키’한 스타일의 니트는, 실루엣이 드러나기 때문에 보다 글래머러스하고 여성스러운 매력을 강조할 수도 있습니다. 니트는 그 종류도 매우 다양해, 흔히 ‘꽈배기 니트’라고 부리는 케이블 니트부터, 스코틀랜드에서 유래한 기하학 무늬가 특징인 페어 아일 니트, 굵은 실로 짠 방한니트인 피셔맨 니트 등 자신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니트 스타일링을 선보일 수 있습니다.




[(좌) 품번: HI3LO01BY, 가격: 558,000원/(우) 품번: HH2TL03BU, 가격: 468,000원]


털실로 짠 따뜻한 니트는 포근함을 주는 시각적 효과까지 더해져, 점차 기온이 떨어지는 F/W시즌의 단연 잇 아이템인데요! 오버사이즈 니트는 솔리드 컬러가 대부분인 만큼, 심플한 착장에 포인트를 줄 액세서리가 중요합니다. 넉넉한 사이즈의 니트 스타일링에는 단정하고 깔끔한 느낌을 더해줄 수 있는 가방 아이템이 좋은데요. 편안하게 착용이 가능한 크로스백과 숄더백은 니트와 잘 어울리는 가방 아이템입니다. 숄더백은 루즈한 느낌의 니트에 여성스러운 매력을 더해주면서, 여대생의 스쿨백을 연상시키기도 하는데요. 넓은 소매와 사이즈 때문에 활동하기 불편 할 수도 있는 오버사이즈 니트는 간편한 크로스백으로 활동 시 편안함을 더할 수 있습니다. 또한 크로스가 아닌 숄더백으로 착장 시, 루즈한 매력을 더해줄 수도 있습니다.



어느새 바짝 다가온 가을, 깜짝 놀랄 정도로 변화한 날씨에 어떤 아우터로 스타일링 해야 할 지 고민이 되실텐데요. 언제나 가을이면 사랑 받는 트렌치 코트와 레더 라이더 재킷,, 그리고 포근한 니트 카디건은 변함없는 클래식함으로 오래도록 입을 수 있는 아우터가 되어줄 것입니다. 그리고 올 가을, 다양한 가을 아우터를 빛내줄 루이까또즈 가방 아이템으로 더욱 다양한 변신을 시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름다운 계절, 가을은 눈 깜짝할 새 지나가버릴지도 모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