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많은 것들 중 하나는 바로 스키, 보드와 같은 겨울 레포츠입니다. 또한 이런 겨울 레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이 가장 가고 싶어하는 곳 중 하나는 바로 하얀 설원이 펼쳐진 알프스인데요. 알프스 하면 많은 사람들이 스위스를 떠올리지만 프랑스에서도 알프스의 설원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 있으니 바로 론알프스 지방의 Chambery(샹베리) 입니다.

옛 사보아 공국의 수도

프랑스 남동부 론알프스주에 자리잡고 있는 샹베리는 지금의 프랑스 사보아에서 알프스 이남의 이탈리아, 스위스 제네바에까지 영역을 넓혔던 사보아 공국의 옛 수도입니다. 이 때문에 프랑스, 이탈리아, 스위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문화가 혼합되어 프랑스 내에서도 유독 개성 있고 독특한 지방 문화를 보유하고 있는 작지만 유서 깊은 도시인데요. 이러한 과거의 문화 유산을 현재까지도 잘 보존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프랑스의 관광 명소입니다.
샹베리의 도심 이곳 저곳을 돌아다니다 보면 역사 속 한 장면을 거닐고 있는 듯한 착각에 빠지게 되는데요, 아름다운 박물관을 비롯, 샹베리의 상징인 코끼리 조각상을 지나 세월이 묻어나는 골목에 이르기까지 그 특별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실제 도심 속 오래된 건물에는 현재에도 샹베리의 주민들이 살고 있다고 하는데요. 집 주인이라 해도 건물을 리모델링하려면 자치주의 허가를 받아야 한다고 하니, 이러한 노력들이 낡았지만 운치있는 건물들과 도심의 분위기를 지켜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동계올림픽의 발상지

한 해 760만명이 찾아오고 그 중 외국인이 150만명에 이르는 프랑스의 유명 스키장은 크게 알프스 산맥과 피레네 산맥을 중심으로 두 지역으로 나뉘는데요, 샹베리는 알프스 근교로 완만하고 넓은 슬로프를 자랑합니다. 
몽블랑의 설원을 만끽할 수 있는 샤모니 역시 론 알프스에 자리잡고 있는데요, 사람이 많고 북적거리는 곳보다 조용하고 편안하게겨울을 즐기고 싶어 하는 분들이 주로 샹베리를 찾는다고 합니다.
샹베리 근교의 스키장으로는 'La Féclaz'와 'Aillons-Margériaz'가 있으며, 두 곳 모두 한적하고 경사가 완만해 가족과 함께하는 스키 여행으로 안성맞춤인 리조트 입니다.

알프스에서 즐기는 스키는 상상만해도 가슴이 설레는데요, 프랑스 스키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분들이라면 교통과 가격, 환경 모두 만족 시켜주는 샹베리를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치즈 요리의 본고장

스위스 치즈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샹베리 치즈는 전 세계인들이 최상급으로 칭하며, 뛰어난 맛과 풍미를 자랑하는 식품입니다. 또한 샹베리를 포함한 사보아 지역의 치즈 요리는 사람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해주는데요,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하끌레르(Raclette)와 딱따블렛(Tartiflette)을 꼽을 수 있습니다.
스위스의 퐁뒤 요리만큼 전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하끌레뜨는 프랑스의 대표 겨울 요리로 감자, 햄, 피클 등과 같은 음식들을 녹인 치즈에 싸먹는 요리입니다. 스위스 알프스 산골에서 소를 몰던 목동들이 하끌레뜨란 이름을 지닌 사보아 지역 치즈를 가지고 다니다, 밤이 되면 모닥불을 지펴 치즈를 말랑말랑하게 녹인 후 빵에 얹어 먹기 시작한 것이 유래가 되었는데요. 중세 문서에도 나올 정도로 오래된 음식이라 합니다.
딱따쁠렛 혹은 타르띠플렛 이라 불리우는 이 음식은 감자그라탕이라 표현할 수 있는데요. 하끌레뜨와는 달리 사보아의 또 다른 지역 치즈인 로브르숑 치즈를 사용합니다. 익힌 감자에 양파와 베이컨을 넣고 치즈를 빈틈없이 덮어 오븐에 구운 음식인 딱따쁠렛은 길에서도 판매할 정도로 보편적인 프랑스 음식인데요. 로브르숑 치즈는 살균 처리가 되지 않은 우유로 만들기 때문에 유통기간이 짧아, 샹베리에서만 진짜 그 맛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다고 하니 샹베리에 방문하다면 꼭 먹어봐야 할 음식입니다.

[품번: HG3CB05BL/가격: 458,000원]

유서 깊은 샹베리의 고상함만큼이나 고급스런 퀼팅으로 이지적 우아함을 선사하는 루이까또즈의 샹베리 라인. 겨울에 더욱 깊은 매력을 전하는 샹베리처럼 루이까또즈 퀼팅백은 연말 파티퀸을 꿈꾸는 많은 여성들에게 든든한 조력자가 되어 줄 것 같은데요. 새해를 맞아 루이까또즈 샹베리 라인과 함께 특별한 겨울을 맞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